시리움 설문 조사, '중국 항공 여행 기지개.. 중국 소비자들의 여행 재개 조짐 뚜렷'
베이징 -- 비즈니스와이어 -- 항공 분석 기업 시리움(Cirium)이 발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중국 응답자의 96%가 항공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중국 여행객들이 항공 여행 업계의 회복에 일익을 담당할 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시리움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12개월 내 최소 1회 항공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81%, 올가을에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밝힌 응답자는 50%였다. 또 여행 목적이 여가를 즐기기 위해서라고 밝힌 응답자는 전체의 73%, 출장 때문이라고 밝힌 응답자는 24%였다.
펜트업(pent-up, 억눌린) 수요까지 감안하면 회복 징후는 더욱 뚜렷하다. 2021년 9월 기준으로 중국 여객 운항이 2019년 수준의 87%에 달해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42%)를 크게 앞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중국 여행객 가운데 66%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국내선을 이용해 여행을 떠난 것으로 드러났다. 시리움의 스케줄 데이터에 따르면 4분기 국내 여행이 2019년 4분기 대비 약 15% 증가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설 전망이다.
중국의 ‘코로나19 제로(Zero-COVID)’ 정책에 따른 수개월간의 제재가 야기한 펜트업 수요로 국내외 여행이 다시 제자리를 찾을 조짐이 확연하다.
응답자 중 절반 이상(61%)이 국경이 개방되는 대로 중국 본토 밖으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는 동남아시아, 유럽, 호주/뉴질랜드, 동아시아 순이었다.
제러미 보웬(Jeremy Bowen) 시리움 최고경영자는 “조사 결과 국내선 여행에 대한 중국 여행객들의 신뢰와 해외여행에 대한 펜트업 수요를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었다”며 “동남아시아 선호도가 분명한 만큼 관건은 중국인들에게 최고의 여행지로 꼽혔던 동아시아와 같은 시장의 여행을 회복시키는 것이 관건”이라고 말했다.
제레미 보웬 최고경영자는 “중국 여행객들의 해외여행 신뢰도를 높이려면 건강·안전 조치를 제대로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중국 여행객 대부분이 항공 여행 재개에 자신감을 표했지만 35%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항공기로 여행할 가능성이 낮다고 답했다. 주로 건강, 위생, 안전에 대한 우려 때문이었다.
응답자 대부분(96%)은 항공 여행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지지했다. 또 85% 이상이 비접촉 여행을 뒷받침하는 앱 사용과 디지털 건강 여권 도입에 찬성했다.
응답자들은 항공사를 고를 때 마스크 착용 의무화(66%), 개선된 위생 절차(65%), 출발 전 코로나19 음성 판정 확인(62%) 등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공항에서 보내는 시간과 관련해서는 반응이 엇갈렸다. 응답자 가운데 53%는 공항에서 보내는 시간을 줄일 계획이라고 밝혔고, 21%는 코로나19 방역 조치가 안심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공항에서 보내는 시간을 늘릴 생각이라고 답했다.
독립 시장 조사 업체인 오디언스넷(AudienceNet)이 시리움을 대신해 설문 조사를 수행했다. 오디언스넷은 2021년 8월 30일부터 9월 8일까지 중국 본토에서 성인 2060명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설문 조사의 오차 범위는 ±3%이며 신뢰도는 95%다.
웹사이트(https://bit.ly/3C1l8N3)에서 시리움의 중국 여행객 정보 보고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항공 여행 정보도 보고서 전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최신 항공기를 통한 여행의 중요성 · 공항 라운지 활용 방안 · 객실 선호도 · 중국 밖 최고의 여행지
위챗(WeChat)에서 ‘시리움(Cirium)’을 팔로우하거나 웹사이트(www.cirium.com)를 방문하면 최신 정보를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시리움(Cirium) 개요
시리움은 강력한 데이터와 분석을 결합시켜 세상을 계속 움직이고 있다. 항공 산업 부문에서 축적한 수십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축된 통찰력을 전달해 여행사, 항공기 제조 업체, 공항, 항공사 및 금융 기관이 여행의 미래 모습을 만들어가고 수익을 늘리는 한편 고객 경험을 향상하는 논리적이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게 해준다. 시리움은 전문가와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정보 기반 분석 및 의사 결정 도구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렐엑스(RELX)의 자회사다. 렐엑스(RELX PLC)의 주식은 런던, 암스테르담 및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각각 ‘REL’, ‘REN’ 및 ‘RELX’라는 종목코드를 사용해 거래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200059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Cirium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평창동 이엔갤러리, 남재현 작가 ‘Moon Over September’ 개인전 개최 - 뉴스와이어
- SAS코리아, 이중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 뉴스와이어
- 항공안전기술원,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으로 지자체별 지역 특성 맞춤형 드론 활용 서비스 지
- 두구다, 중기부 ‘팁스’ 선정… AI 기반 의료 경영 최적화 솔루션 ‘메디버니’ 개발 본격화 -
- GC녹십자, 혈우병 환자 개인맞춤형 소프트웨어 ‘WAPPS-HEMO’ 업그레이드 출시 - 뉴스와이어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대한항공, 항공우주산업 분야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설명회 개최 - 뉴스와
- 가을 밤을 사로잡은 ‘제3회 논산 월드 뮤직페스티벌’ - 뉴스와이어
- 미래 언론인 꿈 키워주는 ‘KBS언론정보미디어 전문가 과정’ 모집 - 뉴스와이어
- 한국지역난방공사, 2024년도 신입직원 68명 임용 - 뉴스와이어
- 대웅제약, 숙취해소제 ‘에너씨슬 퍼펙트샷 쎈’ 출시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