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헌 의원 "게임 문화 발전 위해 이용자 목소리 경청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은 21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종합감사에서 게임 산업 육성에만 몰두할 것이 아니라 게임 이용자 목소리부터 귀 기울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상헌 의원은 "14일에 이어 국정감사 마지막 날인 오늘도 게임 이용자를 참고인으로 불렀지만 불발됐다. 많은 사람들이 게임 산업 육성을 주장하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이용자의 목소리는 철저히 배제하고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은 21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종합감사에서 게임 산업 육성에만 몰두할 것이 아니라 게임 이용자 목소리부터 귀 기울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날 종합감사에 게임 이용자 이재원씨를 참고인으로 채택하려고 했으나 불발되자 이처럼 유감을 표명했다. 이재원씨는 올해 초 마비노기 트럭시위 책임자를 맡아 시위와 이용자 간담회를 이끌어낸 인물이다.
이상헌 의원은 “14일에 이어 국정감사 마지막 날인 오늘도 게임 이용자를 참고인으로 불렀지만 불발됐다. 많은 사람들이 게임 산업 육성을 주장하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이용자의 목소리는 철저히 배제하고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이상헌 의원은 마비노기, 페이트그랜드오더, 메이플스토리, 리니지 등 트럭 시위로 대변되는 게임 이용자들의 시위 목적은 국내 게임 업계에 징벌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와 신뢰 회복 방안을 요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참고인 채택 불발이 더욱 아쉬운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상헌 의원은 참고인 채택이 불발된 대신 이재원씨의 의견서를 받아 국정감사장 문체위원들과 문체부 황희 장관에게 전달하며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전했다. 의견서에는 현재 국내 게임 업계의 문제점과 게임 이용자가 바라는 점에 대해 기술됐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대표발의한 게임법 전부개정안 공청회에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이용자의 목소리가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헌 의원 "콘텐츠 분쟁조정 신청 증가...게임 부문이 90% 이상"
- 이상헌 의원, 국감 현장에서 게임 내 전통문화 활용 방안 강조
- 이상헌 의원 "확률형아이템 고집에 국내 게임업계 글로벌 고립"
- 민주당 이상헌 의원, '게임 제도 개선을 위한 국회 정책 토론회' 개최
- 새해 엔비디아 선점할 승자는...삼성·SK 'HBM4' 양산 준비 박차
- 비(非) 엔비디아 고객사 뜬다…내년 HBM 시장 변화 예고
- [ZD브리핑] 본격화되는 AI 산업…기본법 제정 등 기준 마련
- 해커 손에 들어간 시스코 데이터, 다크웹 마켓서 거래
- [1분건강] 폐암 환자 10명 중 4명은 비흡연자
- 내년 '산업용 AI' 확산 가속…데이터 보호·RAG 수요 급증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