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위드 코로나 대비 국내외 관광 마케팅 본격 시동

이해용 2021. 10. 21. 14: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가 다음 달 단계적 일상 회복, 일명 '위드(with) 코로나'로의 전환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축한 관광을 활성화하려는 대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21일 강원도에 따르면 다음 달 18∼21일 서울 aT센터에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 참여해 도내 16개 시군과 통합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내 숙박·입장권 구매자 최대 50% 할인..외국인 특화상품 개발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도가 다음 달 단계적 일상 회복, 일명 '위드(with) 코로나'로의 전환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축한 관광을 활성화하려는 대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규모 적자에 시달려온 주요 여행사들이 내년 흑자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지난 19일 인천국제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탑승객들이 절차를 밟고 있다. [촬영 한종찬]

21일 강원도에 따르면 다음 달 18∼21일 서울 aT센터에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 참여해 도내 16개 시군과 통합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강원도의 색으로 힐링하는 강원도만의 인생뷰 구현'을 주제로 퀴즈&SNS 인증샷, 폴라로이드 즉석 사진 촬영, 친환경 홍보물 제공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부터 전용 온라인 쇼핑몰에서 도내 숙박·입장권을 구매하면 최대 50% 할인(5만원 한도)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 사회복지법인 등의 노동자 10만명이다.

또 국제 관광 재개에 대비해 싱가포르 등을 대상으로 여행사들과 안심관광 인증상품을 운영하고, 셀프 클린 업체 정보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동계 상품·웰니스·한류 등 강원 비교우위 특화상품을 개발하고, 다음 달 말 해외 여행업계가 참여하는 '강원 국제온라인트래블마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도는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쇼핑 관광을 활성화하고자 서울 용산에 있는 HDC신라면세점 내 강원도관을 새롭게 단장할 예정이다.

이국적인 풍경의 강릉 경포해변. [촬영 유형재]

아울러 도내 주요 도시의 사후면세점들을 대상으로 즉시 환급형 단말기를 보급, 외국인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하도록 지원한다.

남진우 관광마케팅과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그동안 잠재돼 있던 관광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고 외국인 쇼핑 환경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dmz@yna.co.kr

☞ 강원 화천 파로호 선착장서 30대 남매 숨진 채…
☞ 이다영, 그리스 데뷔전서 수훈 인터뷰…"도와준 팀원 감사"
☞ 김선호 전 연인, 신상유포·신변위협 피해…"법적 대응"
☞ "백신 맞고 디스크 파열"…80여명 눈물의 호소
☞ "저는 아동학대 생존자"…'가십걸' 패리스 힐튼의 폭로
☞ 이재명 책상에 발 올리고 엄지척…'조폭이냐, 영어강사냐'
☞ 새벽인데도 산다더니…명품시계 차고 튄 '당근' 구매자
☞ 대낮 만취 음주운전 개그맨 설명근 결국 검찰로
☞ 최강 美해군?…소방버튼도 못눌러 1조원 군함 홀랑 태웠다
☞ 배우 김동현, 억대 사기로 또 집행유예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