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제품 단 폭스바겐, 미대륙 5.6만km 횡단 세계 신기록

김창성 기자 2021. 10. 21. 13: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키너지 AS EV'(Kinergy AS EV)를 장착하고 진행한 폭스바겐의 'ID.4 미국 투어' 프로젝트에서 대기록이 수립됐다.

21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ID.4 미국 투어는 폭스바겐 브랜드의 최초 순수 전기 SUV 모델 'ID.4'를 타고 미국 내 주행 네트워크를 점검하는 프로젝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장착한 폭스바겐 ID.4 미국 투어 프로젝트에서 5만6327km 횡단을 해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키너지 AS EV’(Kinergy AS EV)를 장착하고 진행한 폭스바겐의 ‘ID.4 미국 투어’ 프로젝트에서 대기록이 수립됐다.

21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ID.4 미국 투어는 폭스바겐 브랜드의 최초 순수 전기 SUV 모델 ‘ID.4’를 타고 미국 내 주행 네트워크를 점검하는 프로젝트다.

지난해 ‘ID.3 독일 투어’(ID.3 Germany Tour)에 참가했던 드라이버 레이너 지에트로가 다시 합류해 사진작가 데릭 콜린스와 함께 7월13일~10월18일까지 약 100일 동안 미국 48개 주 횡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ID.4는 총 5만6327km를 주행하며 단일 국가에서 전기차로 연속 여행을 한 가장 긴 주행거리를 기록해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종전 기록을 두 배 이상 뛰어넘은 거리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선도를 위한 중요 프로젝트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로 함께 하며 성공을 뒷받침했다고 자평했다.

키너지 AS EV는 한국타이어가 교체용 시장에 선보인 전기차 전용 타이어로 전기차 주행에 최적화된 저소음 환경 구현은 물론 최상의 주행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하이테크 기술력을 집약한 상품이다.

[머니S 주요뉴스]
"다 가릴 수 없어"… 97년생 베이글녀 끝판왕
"오늘은 뒤태를 봐"… 제시, 풍만함 한도초과
"사고 치면 다 죽어"… 딘딘 발언 소환, 왜?
"명품보다 눈부신 몸매"… 제니, 럭셔리 핫팬츠룩
최정윤, 청순 우아한 롱원피스룩… "부티나네"
"갯마을 차차차 구리다"… 김선호, 논란 어디까지
'혜은이 전 남편' 김동현, 또 억대사기로 집행유예
시즌마다 출연진 논란… '1박2일' 어쩌나
'거짓 암투병 논란' 최성봉, SNS 비공개…먹튀?
'스우파' 프라우드먼·YGX 탈락… "계속 춤췄으면"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