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허성태? 우리 남자".. 러시아서 인기폭발한 이유

김유림 기자 2021. 10. 21. 13: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조직의 돈을 어떠한 이유로모두 탕진하고 우연한 기회에 오징어게임에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바치는 덕수 역을 맡은 배우 허성태의 글로벌 인기에 관심이 모아진다.

 20일(현지시각) 러시아 매체 '러시아 비욘드'는 "왜 '오징어 게임'의 깡패는 러시아어를 잘할까"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이달 초부터 배우 허성태의 러시아어 인터뷰 영상이 틱톡을 비롯한 SNS를 강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에서 악당 역을 했던 배우 허성태(43)가 러시아에서 인기가 폭발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조직의 돈을 어떠한 이유로모두 탕진하고 우연한 기회에 오징어게임에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바치는 덕수 역을 맡은 배우 허성태의 글로벌 인기에 관심이 모아진다. 

20일(현지시각) 러시아 매체 ‘러시아 비욘드’는 “왜 ‘오징어 게임’의 깡패는 러시아어를 잘할까”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이달 초부터 배우 허성태의 러시아어 인터뷰 영상이 틱톡을 비롯한 SNS를 강타하고 있다고 전했다.

극중 악행을 거듭했던 그가 러시아에서 인기를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러시아에 능통하기 때문이다. 허성태는 부산대 노어노문학과를 졸업했다. 대학 졸업 후 LG전자의 러시아 주재원으로 파견됐을 정도로 러시아어에 능통하다.

그는 오징어게임이 방영된 이후 SNS 동영상을 통해 유창한 러시아어로 "저는 그렇게 나쁜 사람이 아닙니다. 나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나는 사람들을 해치지 않습니다"고 말했다. 이 동영상이 유행하며 러시아인들이 열광하고 있다.

러시아 비욘드는 러시아 팬들이 허성태가 지난해 2월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물에도 열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실제로 허성태는 당시 “1년에 한 번쯤은 러시아가 그립다”며 러시아 보드카 사진을 올렸다. 이에 러시아 팬들은 그의 인스타그램에 “우리 남자” “그냥 최고야” “우리는 러시아인, 허성태가 우리와 함께한다” 등 댓글을 달며 허성태를 응원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다 가릴 수 없어"… 97년생 베이글녀 끝판왕
"오늘은 뒤태를 봐"… 제시, 풍만함 한도초과
"사고 치면 다 죽어"… 딘딘 발언 소환, 왜?
최정윤, 청순 우아한 롱원피스룩… "부티나네"
시즌마다 출연진 논란… '1박2일' 어쩌나
'스우파' 프라우드먼·YGX 탈락… "계속 춤췄으면"
'혜은이 전 남편' 김동현, 또 억대사기로 집행유예
'거짓 암투병 논란' 최성봉, SNS 비공개…먹튀?
"갯마을 차차차 구리다"… 김선호, 논란 어디까지
"명품보다 눈부신 몸매"… 제니, 럭셔리 핫팬츠룩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