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대상에 '㈜메디인테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0일 판교 경기스타트업캠퍼스 창업라운지에서 개최된 '2021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결선대회에서 참신한 아이템으로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은 '㈜메디인테크'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는 경기도가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예비·초기창업가를 발굴해 육성·지원하고자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온 창업 공모전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의정부)=박준환 기자]지난 20일 판교 경기스타트업캠퍼스 창업라운지에서 개최된 ‘2021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결선대회에서 참신한 아이템으로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은 ‘㈜메디인테크’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는 경기도가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예비·초기창업가를 발굴해 육성·지원하고자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온 창업 공모전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총 336개팀이 창업공모에 도전했으며, 이중 서류·면접·발표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10개팀이 이번 결선 대회에 참여해 전문가 및 청중평가단 앞에서 사업모델을 설명하며 열띤 경연을 펼쳤다.
최종 심사결과, ‘고화질 카메라 센서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내시경’을 소개한 ‘㈜메디인테크’가 최고 점수를 얻어 영예로운 대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고화질 카메라 센서 기술을 통해 시술 과정에서의 환자의 고통을 줄이고 진단 결과의 정확성을 제고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호평을 얻었다.
최우수상은 저시력 망막질환자를 위한 AR 글래스를 발표한 ‘㈜셀리코’와 초고화질 VR 영상 엔진 사업 사업 모델을 선보인 ‘㈜알파써클’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흡음패널을 소개한 ‘노이즈엑스’와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세무서비스 플랫폼 상품을 제안한 ‘택스비㈜’에게 돌아갔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1억1500만원으로, 대상 1개팀에게는 3000만원, 최우수상 2개 팀에게는 2000만원, 우수상 2개팀에게는 1000만 원, 이외 입상한 5개 팀에게 5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결선에 진출한 10개팀에게는 상금 외에도 향후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입주 및 사업화 지원 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등 경기도가 주관하는 창업 지원 사업 관련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김평원 창업지원과장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혁신은 스타트업의 뛰어난 창업 아이디어가 사업화를 거쳐 세상에 나올 때 비로소 시작된다”며 “경기도는 향후 창업 단계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최적의 스타트업 성장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결선대회는 전문 심사위원들만 현장 참석하고, 30인의 청중평가단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선호 전 여친 측 "신상 무분별 공개..정신적 고통 심각"
- [영상] "애플 좀 이겨보자" 삼성, 무선 이어폰·워치 승부수는 '여우' 그림!
- 말레이 9자녀 둔 싱글맘, 마약소지로 사형선고..울부짖는 동영상에 동정론
- '유퀴즈' 정호연,오징어게임 비하인드 공개.. "달고나 장면 일주일 정도 찍었다"
- "25톤 트럭에 받혔는데 기적처럼 무사" 유명 유튜버 살린 '이 차'
- [영상] 이다영, 그리스 리그 데뷔전..활짝 웃으며 'V포즈'
- 윤석열, '노 마스크' 택시 하차 포착..방역수칙 위반 논란
- [김태열 기자의 생생건강 365] 백신 맞고 두근두근 ? 혹시 부정맥?
- [영상] "폴더블폰 얼마나 잘 팔리면.." 삼성 원하는 색으로 다 맞춰준다!
- "근육질 몸매 부러워 운동하는데도..난 왜 이래?"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