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2021년 넥시드 데모데이' 성료

입력 2021. 10. 21. 12: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은 9월 30일과 10월19일, 양일간 진행한 '2021년 넥시드 데모데이'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2021년 넥시드 데모데이'는 도내 초기 콘텐츠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문화콘텐츠(장르/IP), 융복합 디지털 콘텐츠(비대면 서비스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유망 기업의 투자유치 발표(투자피칭)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사전 서류평가를 통해 선발된 경기도 스타트업 10개사가 참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콘진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은 9월 30일과 10월19일, 양일간 진행한 ‘2021년 넥시드 데모데이’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창업기업(스타트업)이 개발한 시제품이나 사업 모델 등을 투자자에게 공개하여 투자를 유치하는 행사다.

‘2021년 넥시드 데모데이’는 도내 초기 콘텐츠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경콘진과 전문 벤처투자기업인 스마트스터디벤처스(대표 이현송), 에이벤처스(대표 조창래)가 파트너사로 함께했다. 문화콘텐츠(장르/IP), 융복합 디지털 콘텐츠(비대면 서비스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유망 기업의 투자유치 발표(투자피칭)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사전 서류평가를 통해 선발된 경기도 스타트업 10개사가 참가했다.

각 회차별 전문투자사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총 4개 팀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대상은 빅데이터 기반 개발자 매칭플래폼 ‘앱닥터’, LiDAR 기반 모션 인식 솔루션 ‘코어다’가 선정됐다.

우수상은 웹툰 및 만화 영상화 저작툴 ‘아이디어 콘서트’와 IP기반 멀티콘텐츠 제작 플래폼 ‘투락’이 선정됐다.

또한 파트너사와 투자·사업화 검토를 진행할 기업을 선정하기도 했다.

스마트스터디벤처스는 우수상 수상팀 ‘아디이어콘서트’와 더불어 콘텐츠 플랫폼 개발 기업 ‘테일버스’를 후속 지원한다. 에이벤처스는 ‘코어다’, ‘투락’에 후속 지원한다. 협력사 별로 회차를 나누어 9월 30일과 10월 19일 각 5개 팀이 발표를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규모를 최소화하여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진행했다.

발표종료 후에도 전문투자자들과 참여기업 간의 일대일 네트워킹을 진행하며 후속투자 및 사업화 검토의 기회를 마련했다.

경콘진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는 초기 콘텐츠 기업의 투자기회가 더욱 절실하다”며, “넥시드 투자육성센터는 더 많은 지원행사를 개최하여 도내 콘텐츠 기업에게 관심과 투자가 이어질 수 있도록 연결고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 9층에 위치한 ‘넥시드 투자육성센터’는 일대일 투자 멘토링, 투자육성, 투자자와 기업 간 네트워크 등 콘텐츠 스타트업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를 포함한 국내 콘텐츠창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투자자와의 접점을 제공하고 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