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스트, 유의미한 활동 마무리..초동 판매량 급등→글로벌 차트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엘라스트(라노, 최인, 승엽, 백결, 로민, 원혁, 예준, 원준)는 지난 20일 MBC M '쇼챔피언' 무대를 끝으로 첫 번째 싱글 '다크 드림(Dark Dream)' 공식 활동을 성료했다.
지난달 29일 첫 번째 싱글 '다크 드림'을 발매하며 10개월 만에 컴백한 엘라스트는 타이틀곡 '악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엘라스트(E'LAST)가 3주간의 첫 번째 싱글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엘라스트(라노, 최인, 승엽, 백결, 로민, 원혁, 예준, 원준)는 지난 20일 MBC M '쇼챔피언' 무대를 끝으로 첫 번째 싱글 '다크 드림(Dark Dream)' 공식 활동을 성료했다.
지난달 29일 첫 번째 싱글 '다크 드림'을 발매하며 10개월 만에 컴백한 엘라스트는 타이틀곡 '악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전작 '어웨이크(Awake)' 활동에서 스케줄상 함께하지 못한 멤버 원준이 합류해, 어느 때보다 돋보이는 여덟 멤버의 케미와 시너지를 발산했다.
엘라스트는 그동안 몽환적이고 아련한 분위기 아래 다채로운 콘셉트를 선보이며 '만능 콘셉트돌'의 매력을 드러냈고, 이번 활동에서는 중세시대 귀족을 떠올리게 하는 스타일링으로 한층 세련되고 화려해진 비주얼을 드러냈다. '귀공자돌'이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비주얼만큼이나 물오른 퍼포먼스도 눈길을 끌었다. 또 끈을 이용한 독특한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며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로 무대를 꽉 채웠다.
무엇보다 엘라스트는 이번 신보를 통해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우며 '4세대 아이돌'로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엘라스트는 '다크 드림'을 통해 전작 대비 초동 판매량 10배 이상을 달성했고, 타이틀곡 '악연'으로 첫 1,000만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 10일 기준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전체 장르 차트 14위에 오르는 것은 물론, 팝 장르 차트 6위, 댄스 장르 차트 1위, 케이팝 장르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같은 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4위에 오르는가 하면, 가온차트 주간 앨범 차트에서도 8위에 진입하며 글로벌 성장세를 입증했다.
이외에도 엘라스트는 라디오, 유튜브 콘텐츠, 팬 사인회, 콘셉트존 등 다채로운 플랫폼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처럼 매 앨범마다 새로운 모습과 성장을 거듭하는 엘라스트가 또 어떤 모습으로 팬들 앞에 돌아올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추승현 기자 chus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트남서 1억개 넘게 팔렸다…제2의 초코파이 등극한 '안(An)'
- '사과 받았다'는 김선호 폭로 前여친 '신변위협에 정신적 고통'
- 식당 가는척 하더니 비밀통로로 '쓱'…은밀한 그곳의 실체
- 신도시 신축 30평 vs 서울 30년 20평…수억 가른 '부부의 선택'
- '25톤 트럭과 충돌, 무사'…하준맘 탄 차, 박지윤 가족 지킨 '볼보 XC90'
- "제 2 전두환 될거냐" 질타에.. 尹 "경선 끝나면 광주 달려가겠다"
- '생수병 미스테리' 결근하고 숨진 직원 집에서 독극물 발견…사전 검색도
- 퇴행성으로 착각하기 쉬운 류마티스 관절염, 젊은층도 안심 못해
- 던져진 유동규 폰 망설임없이 '쓱'…남성의 정체는[영상]
- '온몸 피멍' 유튜버 아옳이, 이번엔 "손발 쫙 안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