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주, 금리상승 수혜..'두 토끼 잡나"

윤선희 2021. 10. 21. 10: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변동성 장세에 실적 개선과 고배당 매력을 갖춘 은행주들이 두드러진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21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우리금융지주와 기업은행이 닷새 연속 오름세를 이어가며 나란히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우리금융지주는 최근 예금보험공사가 보유한 지분 매각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것이라는 기대감과 올해 3분기 깜짝 실적 기대감도 작용하고 있다.

증권가 전문가들은 은행주는 금리 상승기 수혜주로 꼽히는 데다, 올해 3분기 실적 호전과 연말을 앞둔 고배당 매력을 갖췄다고 분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익 안정·배당 매력 갖춰

(서울=연합뉴스) 윤선희 기자 = 최근 변동성 장세에 실적 개선과 고배당 매력을 갖춘 은행주들이 두드러진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21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우리금융지주와 기업은행이 닷새 연속 오름세를 이어가며 나란히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우리금융지주는 장중 1만2천950원까지 올랐고, 기업은행도 외국인 투자자 매수세에 힘입어 1만1천250원으로 신고가를 썼다.

우리금융지주는 최근 예금보험공사가 보유한 지분 매각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것이라는 기대감과 올해 3분기 깜짝 실적 기대감도 작용하고 있다.

오전 10시 48분 현재 제주은행도 3% 안팎의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 KB금융 등 은행주들이 일제히 1% 넘는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4대 은행(신한금융, KB금융지주, 우리은행, 하나금융) [연합뉴스TV 제공]

증권가 전문가들은 은행주는 금리 상승기 수혜주로 꼽히는 데다, 올해 3분기 실적 호전과 연말을 앞둔 고배당 매력을 갖췄다고 분석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우리금융지주의 3분기 순이익을 작년 동기보다 58.6% 증가한 7천610억원으로 전망했다.

최정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우리금융지주가 시장 평균 전망치를 크게 웃도는 실적을 낼 것"이라며 우리금융 목표주가를 1만6천500원으로 올렸다

미래에셋증권은 기업은행을 포함해 7개 금융지주회사의 올해 3분기 순이익이 4조4천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7%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를 5% 웃도는 수준이다.

강혜승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3분기 핵심 순이자 이익과 순수수료이익이 사상 최대로 예상한다"며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이익 안정성을 갖췄고 핵심 이익 지표가 양호한 흐름을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특히 은행들은 올해 4분기부터 금리 상승효과가 반영되면 순이자마진이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금융지주의 배당 수익률도 분기와 결산 배당을 포함해 올해 6.1%, 내년 6.6%, 2023년 7.2% 등으로 높을 것으로 기대됐다.

올해부터 2023년 예상 배당 수익률은 하나금융지주가 6.4∼7.7%, JB금융지주는 6.4∼7.7%로 높은 수준이다.

강혜승 연구원은 "금융지주의 견조한 이익 창출력과 저평가·배당 매력에 더 높은 점수를 줄 때"라며 하나금융과 JB금융을 선호 주로 제시했다.

indigo@yna.co.kr

☞ 김선호 전 연인, 신상유포·신변위협 피해…"법적 대응"
☞ 이다영, 그리스 데뷔전서 수훈 인터뷰…"도와준 팀원 감사"
☞ 새벽인데도 산다더니…명품시계 차고 튄 '당근' 구매자
☞ 대낮 만취 음주운전 개그맨 설명근 결국 검찰로
☞ 최강 美해군?…소방버튼도 못눌러 1조원 군함 홀랑 태웠다
☞ 백신 안 맞은 자녀도 격리없이 하와이여행 가능?
☞ 배우 김동현, 억대 사기로 또 집행유예
☞ 집무실서 조폭과 사진?…이재명측 "영어강사"
☞ 尹, 마스크 안쓴채 택시 하차 포착…방역수칙 위반 논란
☞ 신고는 0…美열차 성폭행 안말리고 촬영만한 승객들 처벌받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