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코리아, 'MWU 코리아 어워즈' 시상식 가져

입력 2021. 10. 21. 10: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대 최고 투표 수 6만6,120표 기록
 -게임 및 인더스트리 분야 수상작 12개

 유니티코리아가 유니티 엔진 기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21(이하 MWU 코리아 어워즈 2021)' 시상식을 유니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MWU 코리아 어워즈는 국내에서 개발 및 제작된 유니티 엔진 기반의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여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고자 2017년부터 매해 진행되고 있는 행사다. 올해는 처음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조선해양업, 항공우주산업, 의료업, 건축업 등 다양한 산업으로 공모 영역을 확장해 더욱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출품됐다.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36개 후보작을 두고 온라인 대중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6만6,120표의 역대 최고 투표 수를 기록하는 등 치열한 경쟁을 거쳐 최다 득표를 얻은 12개 작품이 최종 우승작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유니티 심사단이 선정한 '유니티 픽'까지 총 14개 작품이 MWU 코리아 어워즈 2021 메타버스 시상식에 초청됐다.

 우선 게임 분야에서는 게임 요소가 신선한 작품을 선정하는 베스트 혁신상이 캐츠바이스튜디오의 리듬 게임 '캣 더 디제이'에 돌아갔다. 베스트 그래픽상은 토끼의 모험 이야기를 담은 스튜디오 두달의 개발작 '라핀'이 거머쥐었다. 

 PC 및 콘솔 기반 최고 작품상인 베스트 PC & 콘솔상은 라인게임즈의 첫 콘솔 진출작 '베리드 스타즈'가, 유니티의 광고 솔루션 유니티 애즈를 탑재한 작품을 심사한 베스트 모네타이제이션상은 로드컴플릿의 모바일 전략 게임 '머지 택틱스'가 수상했다. 

 미래 유니티 개발자들의 실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베스트 학생상으로는 원더포션의 2D 사슬 액션 어드벤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가 선정됐다. 이 외에 가상, 증강 등 뉴미디어를 참신하게 도입한 작품을 평가하는 베스트 몰입상은 와이드브레인의 모바일 기반AR 슈팅 게임 '이둔 AR'이 받았다.

 인더스트리 분야도 6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 우수작에 상을 시상했다. 베스트 몰입상은 이한크리에이티브의 프로젝트로 지역 상권과 관광지를 연계한 앱 '고양고양이 AR원정대'가 차지했다. 베스트 비주얼라이제이션상은 비폴의 360도 VR 퍼포먼스 필름 '에코'가 수상했다. 

 베스트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상은 동화를 미디어아트로 새롭게 풀어낸 하이로우의 전시작 '그림포레스트'에, 베스트 시뮬레이션상은 TIM 솔루션의 프로젝트 '항공우주산업 디지털 트윈'에 돌아갔다. 

 베스트 기대상과 베스트 학생상은 로보캐슬의 HTML5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크레몽'과 한양대학교 플레이랩 연구실이 개발한 '시각장애인 스포츠 쇼다운 VR'이 각각 거머쥐었다.

 유니티 심사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친 유니티 픽도 게임과 인더스트리 분야에서 각 1개씩 선정됐다. 게임 분야에서는 텐버즈가 개발한 '애니머스: 레버넌트'가, 인더스트리 분야에서는 증강지능의 '항공정비 교육용 XR콘텐츠'가 심사위원들을 사로잡았다. 

 우승작 총 12개에는 트로피와 함께 각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유니티 코리아와 글로벌 본사 온·오프라인 홍보 채널에 노출된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 300만원도 제공된다. 

 유니티 픽 수상작 2개에는 트로피와 각각 300만원의 상금과 유니티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유니티 글로벌 본사 홈페이지에 케이스 스터디로 소개 및 홍보된다. 이외에 부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 100만원도 지급 받는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MWU 프로그램은 모든 유니티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플레이 그라운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더욱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기회를 펼칠 수 있도록 유니티가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도로교통공단, 어린이 보호구역 내 사상사고자 교육의무화
▶ 엔카닷컴, 2021년 4분기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
▶ 현대차·기아,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 2021' 참가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