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타이어,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 모델에 표준 장착

김창성 기자 입력 2021. 10. 21. 10: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콘티넨탈은 신형 '메르세데스-AMG GT 63S E 퍼포먼스'에 고성능 타이어를 표준 장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타이어는 측면부에 전용 표준 장착 타이어 마킹(MO1B)이 각인된 '20인치 스포트콘택트 6'(SportContact 6)로 이는 '메르세데스-AMG GT 63S E 퍼포먼스' 차의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위해 특별히 개발됐음을 의미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형 ‘메르세데스-AMG GT 63S E 퍼포먼스’에 콘티넨탈의 고성능 타이어 ‘20인치 스포트콘택트 6’가 표준 장착 타이어로 장착된다. /사진=콘티넨탈
콘티넨탈은 신형 ‘메르세데스-AMG GT 63S E 퍼포먼스’에 고성능 타이어를 표준 장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타이어는 측면부에 전용 표준 장착 타이어 마킹(MO1B)이 각인된 ‘20인치 스포트콘택트 6’(SportContact 6)로 이는 ’메르세데스-AMG GT 63S E 퍼포먼스’ 차의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위해 특별히 개발됐음을 의미한다.

표준 장착된 ‘스포트콘택트 6’는 독일 코르바흐에서 생산된다. 뛰어난 조향 정밀도를 위한 혁신적인 벡터링 기술과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최상의 접촉을 위해 개발된 블랙 칠리 컴파운드(혼합물)가 특징이다. 저온 및 고온, 건조하거나 습한 기후 등 모든 날씨에서 제동 거리를 단축하고 가속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홀거 랭 콘티넨탈 표준 장착 타이어 개발 총괄 박사는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의 탁월한 성능을 온전하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도로 지면과 연결되는 유일한 장비인 타이어와 차의 완벽한 조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콘티넨탈은 각 차에 대한 특정 조건을 정확하게 기록하고 최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개발 단계부터 차 제조업체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방식으로 우리는 타이어가 고객의 기술 요구 사양을 정확히 충족시킬 수 있도록 보장하고 주행 성능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게 한다”고 덧붙였다.

[머니S 주요뉴스]
"다 가릴 수 없어"… 97년생 베이글녀 끝판왕
"오늘은 뒤태를 봐"… 제시, 풍만함 한도초과
"사고 치면 다 죽어"… 딘딘 발언 소환, 왜?
"명품보다 눈부신 몸매"… 제니, 럭셔리 핫팬츠룩
최정윤, 청순 우아한 롱원피스룩… "부티나네"
"갯마을 차차차 구리다"… 김선호, 논란 어디까지
'혜은이 전 남편' 김동현, 또 억대사기로 집행유예
시즌마다 출연진 논란… '1박2일' 어쩌나
'거짓 암투병 논란' 최성봉, SNS 비공개…먹튀?
'스우파' 프라우드먼·YGX 탈락… "계속 춤췄으면"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