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8강도 지배할까..주말 녹아웃 스테이지 시작 [롤드컵]
[스포츠경향]
출전한 네 팀 모두 8강에 진출하며 롤드컵에서 순항하고 있는 한국(LCK)가 8강에서도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21 LoL 월드 챔피언십’ 8강이 T1-한화생명e스포츠의 5전 3선승제 승부를 시작으로 22일(현지 시간)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위치한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경기장에서 열린다.
전세계 팬들의 관심은 LCK 대표로 출전한 팀들 가운데 몇 팀이 4강에 진출하느냐로 모아진다. 8강 대진이 공개된 이후 T1과 한화생명e스포츠가 맞대결을 펼치게 되어 아쉽다는 반응도 있었지만 LCK는 최대 세 팀이 4강에 오를 수도 있어 기대감이 높다.
■T1-한화생명, 50일 만에 재격돌
8강 추첨 결과 T1과 한화생명e스포츠의 대결이 성사되면서 LCK 네 팀 가운데 처음으로 탈락하는 팀이 나오는 상황이 만들어졌다.
두 팀은 9월 2일 한국 대표 선발전 최종전에서 맞붙은 바 있다. 두 팀 모두 월드 챔피언십 출전을 확정지은 시점에서 시드 순위를 걸고 펼쳐졌던 당시 대결은 피 튀기는 혈전으로 진행됐다. T1이 1, 2세트를 연달아 가져가면서 낙승을 거두는 듯했지만 한화생명e스포츠가 3, 4세트를 승리하면서 풀 세트 접전으로 이어졌다. 끝까지 집중력을 살린 T1이 최종 승리를 따내면서 3번 시드로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했다.
LCK 4번 시드로 월드 챔피언십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치렀던 한화생명e스포츠는 경기를 거듭할수록 짜임새가 좋아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제 대회 경험이 전무했던 신예 트리오-‘모건’ 박기태, ‘윌러’ 김정현, ‘뷔스타’ 오효성-가 잠재력을 폭발시키면서 경기력이 올라가고 있고 베테랑인 ‘데프트’ 김혁규와 ‘쵸비’ 정지훈이 팀을 조율하고 있다.
T1의 경기력도 만만치 않다. 그룹 스테이지 B조에 속했던 T1은 1라운드에서 에드워드 게이밍에게 대패했지만 2라운드에서 꼼꼼하게 짜여진 직조물과 같은 조직력을 보여주면서 3승을 추가, 조 1위로 8강에 올라왔다.
■담원 기아-매드, 젠지-C9 만나 4강 도전
‘디펜딩 챔피언’ 담원 기아는 유럽(LEC) 1번 시드인 매드 라이온스를 상대로 2년 연속 4강을 노린다.
16강 그룹 스테이지를 통과한 8개 팀 가운데 유일하게 6전 전승을 기록한 담원 기아는 최강 전력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4.2의 K/DA(킬과 어시스트를 더한 뒤 데스로 나눈 수치)를 기록하면서 1위에 오른 ‘쇼메이커’ 허수가 든든하게 허리를 지켜주고 있고 이번 월드 챔피언십에서 유일하게 펜타킬을 기록한 ‘칸’ 김동하가 군 입대 전 마지막 대회라는 각오를 실력으로 보여주고 있다.
담원 기아의 상대인 매드 라이온스는 종잡기 어려운 스타일을 갖고 있다. 특히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에서는 엄청난 집중력을 보여주고 있다. D조 2라운드 첫 경기에서 젠지에게 패하면서 1승3패로 탈락할 위기를 맞았지만, 팀 리퀴드와 LNG e스포츠를 연파하며 사상 첫 4자 재경기를 만들어냈고 타이 브레이커에서 LNG e스포츠를 또 다시 잡아내면서 8강 티켓을 거머쥐었다.
천신만고 끝에 8강에 올라온 젠지는 북미(LCS) 3번 시드인 클라우드 나인(C9)을 만난다. 젠지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네 팀 모두 3승3패를 기록하는 초유의 결과가 나온 뒤 팀 리퀴드와 매드 라이온스를 잡아내면서 D조 1위로 8강에 올라왔다.
C9도 젠지만큼이나 드라마를 쓰면서 8강에 올라왔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순위 결정전에서 데토네이션 포커스미에게 패해 녹아웃 스테이지를 치르고 16강에 올라온 C9은 1라운드에서 3전 전패를 당했지만 2라운드에서 2승1패를 기록했고 1위 결정전에서 로그를 꺾으면서 A조 2위로 8강 티켓을 획득했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
- [종합]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도…서효림, 출연료 1억 넘게 못 받았다
- [공식] 아이유, 美 빌보드 선정 ‘한국 1위 뮤지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