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 나야".. 더 교묘해진 사이버범죄, 보험으로 대비하세요

전민준 기자 2021. 10. 21. 09: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보이스피싱을 포함한 사이버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AXA손해보험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암과 같은 질병뿐만 아니라 최근 사회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사이버범죄의 사각지대를 고려해 이로 인한 금전적, 정신적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보이스피싱 관련 피해도 보장한다"며 "악사손보는 고객이 처한 위험에 대비하고, 보다 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상품 개발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이버범죄가 기승을 부리면서 여기에 따른 피해를 보상하는 보험이 주목받고 있다./사진=이미지투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보이스피싱을 포함한 사이버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개인·신용정보를 탈취해 직접 돈을 빼돌리는 사례가 늘고 있는 분위기다. 사이버범죄 피해에 대비하는 방법 중 하나는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다. 

사이버범죄 보험은 모든 피싱 또는 해킹 행위 등으로 일어나는 금융사기로 보게 되는 금전적 손해를 보상한다. 개인명의 계좌에서 예금이 부당하게 인출되거나 신용카드가 사용돼 입은 손해 또한 모두 보상 범위에 포함된다. 

21일 보험권에 따르면 AXA손해보험이 판매하는 ‘(무)나를지켜주는암보험’은 경제적 부담이 큰 암의 특성을 고려한 상품이다. 신종 사기 범죄에 취약해질 가능성이 높은 고령의 고객층을 위해 노인성질환에 대한 진단금 보장과 함께 보이스피싱 손해에 대한 보장을 제공한다. 

보이스피싱손해 선택 특약에 가입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보험기간 중 보이스피싱 사고로 금전적인 피해 발생 시 손해액의 70%를 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AXA손해보험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암과 같은 질병뿐만 아니라 최근 사회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사이버범죄의 사각지대를 고려해 이로 인한 금전적, 정신적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보이스피싱 관련 피해도 보장한다“며 “악사손보는 고객이 처한 위험에 대비하고, 보다 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상품 개발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해상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사이버위험을 종합 보장하는 ‘하이사이버안심보험’을 판매 중이다. 해당 상품은 인터넷 쇼핑몰 사기 피해 외에도 인터넷 직거래 사기 피해, 사이버 금융범죄(피싱·스미싱·메모리해킹)로 인한 금전피해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연간 1만원대로 상품 가입시 1년 동안 인터넷 쇼핑몰 사기 피해, 인터넷 직거래 사기 피해, 사이버 금융범죄 피해를 각각 사고당 1000만원까지 모두 보장받을 수 있다. 

메리츠화재는 일상 생활 속 상해보장까지 가능한 '올인원라이프보장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의 인터넷직거래사기피해보장 특별약관에 가입하면 인터넷 직거래사기로 금전상의 피해를 입어 수사기관에 신고, 고소, 고발 등을 접수하고, 가해자에 대해 검찰의 기소처분결정이 내려진 경우, 피보험자에게 발생한 실제 금전손실액의 70%를 보험가입금액 한도로 보상한다. 

홍보배 보험연구원 연구원은 "2021년 사이버보험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면서도 "시스템 또는 묵시적 위험 발생에 따른 보험사의 대규모 손실 가능성도 상존하므로 정부와 보험업계의 정책공조 강화가 필수적"이라고 진단했다.

[머니S 주요뉴스]
"다 가릴 수 없어"… 97년생 베이글녀 끝판왕
"오늘은 뒤태를 봐"… 제시, 풍만함 한도초과
"사고 치면 다 죽어"… 딘딘 발언 소환, 왜?
"명품보다 눈부신 몸매"… 제니, 럭셔리 핫팬츠룩
최정윤, 청순 우아한 롱원피스룩… "부티나네"
"갯마을 차차차 구리다"… 김선호, 논란 어디까지
'혜은이 전 남편' 김동현, 또 억대사기로 집행유예
시즌마다 출연진 논란… '1박2일' 어쩌나
'거짓 암투병 논란' 최성봉, SNS 비공개…먹튀?
'스우파' 프라우드먼·YGX 탈락… "계속 춤췄으면"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