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레이지보이, 특허 리클라이너로 가장 편안한 휴식

강민호 2021. 10. 21. 04: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RECLINER)라고 하면 언뜻 듣기에 친숙하지 않은 단어일 수 있지만 많은 사람이 미국의 유명 드라마 '프렌즈'에서 편안하게 보였던 흔들의자를 기억할 것이다. 바로 그 제품의 미국의 레이지보이(LA-Z-BOY) 리클라이너다.

레이지보이만의 특허로 만들어진 리클라이너는 소비자 성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돼 있다. 레이지보이의 기본형은 흔들형 제품이다. 흔들형은 다리받이 3단계, 등받이 18단계로 조정되고, 최대 180도까지 눕힐 수 있어 원하는 각도에 맞춰 가장 편안한 자세로 쉴 수 있다. 특히 180도까지 누웠을 때는 다리가 심장보다 높이 올라가도록 설계돼 피로를 더 쉽게 풀어준다.

고정형 스타일은 공간이 작은 곳에 사용하는 것이 실용적이다. 슬라이딩 방식으로 사용하도록 돼 있어 벽에서 약 10㎝ 공간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기본적인 기능은 흔들형과 동일하다.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