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SK온, 이젠 배터리 인재 육성 전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고려대에 이어 연세대에도 전기차 배터리 관련 학과를 신설했다.
배터리 기업들이 앞다퉈 대학과 손잡고 인재육성전에 나선 모습이다.
LG에너지솔루션 최고인사책임자(CHO) 김흥식 부사장과 정근창 배터리연구소장, 명재민 연세대 공과대학장이 온라인 협약식에 참석했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고려대에도 배터리-스마트팩토리학과를 설립하고 2022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모집을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엔솔, 연세대와도 학과 신설 협약
석·박사에 학비·생활비 지원, 취업 보장
SK온은 울산과기원에 석사 과정 개설
입학생 2년간 등록금·졸업생 취업 특전
LG에너지솔루션이 고려대에 이어 연세대에도 전기차 배터리 관련 학과를 신설했다. 배터리 기업들이 앞다퉈 대학과 손잡고 인재육성전에 나선 모습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연세대와 ‘2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을 신설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 최고인사책임자(CHO) 김흥식 부사장과 정근창 배터리연구소장, 명재민 연세대 공과대학장이 온라인 협약식에 참석했다.
신설 과정은 석사·박사와 석박사 통합 과정으로 이뤄지며 2022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부터 모집한다. 입학생에게는 학비 전액과 생활비를 지원한다. 학위 취득 후에는 LG에너지솔루션 취업이 보장된다. 교수진은 화공생명공학과와 전기전자공학과 교수들로 꾸려진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고려대에도 배터리-스마트팩토리학과를 설립하고 2022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모집을 시작했다.
SK온은 울산과학기술원(UNIST)에 ‘e-SKB’(에듀케이션 프로그램 포 SK 배터리) 석사 과정을 개설하고 인재 모집에 나섰다. 2022년 3월 UNIST 대학원 에너지화학공학과(배터리과학 및 기술) 진학이 가능한 인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입학생에게는 석사 2년간 등록금이 주어지고, 졸업생에게는 SK온에 취업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채용이 이뤄지는 분야는 배터리 선행연구, 배터리셀 개발, 배터리 공정개발, 배터리 시스템 개발 등이다.
한국전지산업협회에 따르면 현재 배터리 업계에 부족한 석·박사급 인력은 1000명 이상으로 추산된다. 배터리 기업들이 잇따라 교육기관과 동맹을 맺고 인재 선점 경쟁에 나선 이유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김선호 광고 불편하다” 항의에 11번가에서 온 답변
- “성매매녀 도망갔다”…알몸으로 모텔 휘젓고 다닌 20대
- “일진·업소녀였던 친누나…모르고 결혼한 매형이 불쌍합니다”[이슈픽]
- 112에 걸려온 “치킨 시킬게요”…흉기든 남편 달래는 상황이었다
- 마구 때려 숨진 친구 하의 속옷까지 벗겨 조롱한 20대 “합의 노력”
- ‘박유천 동생‘ 배우 박유환, 대마초 흡연 혐의로 입건
- 스쿨존서 갑자기 튀어나온 초등생 친 60대 ‘벌금 1000만원’
- “월요일 입사 예정이었는데…백신 안 맞았다고 입사 취소됐어요”
- “평소 나를 무시했다” 아들에게 흉기 휘두른 50대 아버지
- 인간 눈 자극 실험 위해 토끼가 언제까지 아파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