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파스토(by pasto) 이관수 셰프, 집밥을 통해 그리운 향수를 만들어내는 셰프

한혜리 기자 입력 2021. 10. 20. 2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집밥, 가정식.

 ▶ 바이파스토(by pasto) 이관수 셰프이탈리아 가정식이라고 하면 파스타를 떠올리기 마련.

바이파스토는 그로서란트(식료품 레스토랑)라는 특별한 콘셉트로 우리에게 파스타로 한정되던 이탈리아 가정식 세계를 더욱 확장시킨다.

이탈리아 가족의 소중한 시간을 더욱 품격 있게 표현한 이탈리아식 가정식이 궁금하다면, 바이파스토를 주목해보자.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OME MEAL PLACE

집밥, 가정식. 그저 단어만 들었을 뿐인데 특별한 온기가 느껴진다. 비단 한국의 정 때문만은 아닐 것. 집안의 온도를 담은 가정식의 정(情)은 만국 공통이지 않을까. 

집밥을 통해 그리운 향수를 만들어내는 셰프들에게 가정식에 대한 가치관을 들어보았다. 더불어 세계의 집밥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플레이스까지. 

▶ 바이파스토(by pasto) 이관수 셰프

이탈리아 가정식이라고 하면 파스타를 떠올리기 마련. 한국인이 따뜻한 밥 앞에서 가족과 소중한 시간을 보내듯, 이탈리안 역시 집안의 특색이 묻어난 파스타 앞에서 소중한 시간을 보낸다.

바이파스토는 그로서란트(식료품 레스토랑)라는 특별한 콘셉트로 우리에게 파스타로 한정되던 이탈리아 가정식 세계를 더욱 확장시킨다.

이탈리아 가족의 소중한 시간을 더욱 품격 있게 표현한 이탈리아식 가정식이 궁금하다면, 바이파스토를 주목해보자.

바이파스토(by pasto) 이관수 셰프

▷ CHEF INTERVIEW

Q. <웨딩21> 독자들에게 간단한 소개 인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웨딩21> 독자 여러분. '바이파스토'의 셰프 이관수입니다. '바이파스토(by pasto)'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더 플레이트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된 이탈리안 레스토랑 파스토(PASTO)와 나인원한남 꼬르소(CORSO),

동부이촌동의 더 아래(THE A-RE)를 운영하는 팀 파스토(TEAM PASTO)가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새롭게 선보이는 그로서란트(Grocerant, 그로서리(Grocery)와 레스토랑(Restaurant)의 합성어)입니다.

Q. 그로서란트라는 콘셉트가 독특합니다. 어떤 메뉴와 구성을 선보이는지 궁금합니다. 

그로서란트라는 콘셉트를 구상한 이유는 이탈리아와 프랑스 등 유럽 현지의 식문화를 많은 사람에게 좀 더 쉽게 소개하고 싶은 마음에서 출발했습니다.

특히 바이파스토의 메뉴들은 옛날 밀라노 가정 식탁에서 모티브를 얻었는데요. 바이파스토의 메뉴를 통해서 밀라노 가정식의 맛뿐만 아니라 요리의 유래, 와인 페어링, 요리를 먹는 이유까지 알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Q. 이탈리아의 맛은 품격 있는 양식으로도, 간편한 가정식으로도 꾸준히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이탈리아 가정식 식당이 많이 등장하는 추세인데요. 이탈리안 가정식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예전엔 양식을 접할 수 있는 곳이 호텔 레스토랑뿐이었습니다. 격식이 필요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식탁이었죠. 이런 점이 젊은 층에게는 아무래도 부담이 될 수밖에 없었고요.

하지만 가정식은 외향적인 멋보다 현지의 취향을 담은 음식으로 먹기도 편하고 접하기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그 나라의 식문화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죠. 쉽고 간편하게 이국의 식문화를 접할 수 있다는 점이 요즘 세대에게 큰 장점으로 어필되는 것 같습니다.

Q. 특별한 가정식을 원하는 신혼부부들에게 밀라노 가정식 메뉴를 추천해주세요.

바이페스토의 메뉴 스페짜티노를 추천합니다. 스페짜티노는 프랑스에서 비프 부르기뇽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조리 과정에서 정성이 많이 들어가긴 하지만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만들 수 있고 완성한 후에는 요리사가 만들어주는 것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부드러운 고기가 특유의 소스와 어우러져 깊은 향과 맛을 선사합니다. 여기에 파스타를 추가하면 집 안 식탁에서 유럽의 맛을 한껏 느낄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코로나 시국으로 유럽 신혼여행을 가지 못한 신혼부부들에게 유럽의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 같습니다. 

Q. 바이파스토가 추구하는 이탈리안 가정식에 대한 가치관과 신념이 궁금합니다.

'가정식'이란 단어 자체가 갖는 유니크한 힘 때문인지 하나의 브랜드라고 여겨집니다. 저희는 그 안에서도 가정식의 의미를 간편하면서도 문화를 얼마나 깊게 흡수하는지에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미쉐린 레스토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요리가 아닌, 누구나 접할 수 있고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요리가 진정한 가정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편, 바이파스토(by pasto)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역로 160 롯데백화점 지하1층에 위치해 있다.

한혜리 기자기자 news@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