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만 얀센 백신 접종자, 부스터샷은 언제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얀센 백신 접종자에 대한 부스터샷(추가접종) 계획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정부는 앞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얀센 백신 접종자의 부스터샷을 실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중 얀센 백신 접종자에게서 돌파감염자가 상대적으로 많이 나오면서 부스터샷 필요성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정부가 얀센 백신 접종자에 대한 부스터샷(추가접종) 계획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정부는 앞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얀센 백신 접종자의 부스터샷을 실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2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한 자리에서 정부의 얀센 추가접종 계획과 관련해 “얀센 백신의 추가 접종에 대한 허가 변경이 검토되고 있다”고 말했다.
정 청장은 “얀센 백신 접종자의 돌파 감염이 다른 접종자에 비해 3배 높은 상황”이라며 “이번 주 전문가 검토, 다음 주 예방접종전문위원회 검토를 거쳐, (얀센 접종자에 대한) 추가접종 방안을 마련해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중 얀센 백신 접종자에게서 돌파감염자가 상대적으로 많이 나오면서 부스터샷 필요성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얀센 백신의 접종 효과가 5개월 새 88%에서 3%까지 급격히 떨어진다는 미국 내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부스터샷 접종을 서둘러야 한다는 목소리에 힘이 실리고 있다.
코로나19예방접종대응추진단이 집계한 돌파감염 사례는 지난 10일 기준 얀센이 0.244%(10만명당 243.5명)를 기록해, 화이자(0.050%)와 아스트라제네카(0.085%), 모더나(0.006%) 백신 등 다른 백신에 비해 최소 3배 이상 많은 상황이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도 나서 “얀센 (접종자에 대한) 추가접종 계획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얀센 백신은 지난 6월 10일부터 30세 이상 60세 미만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국방·외교관련자 등에게 접종하기 시작해 이날 0시 기준 누적 142만7001명이 접종을 마쳤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소시효 3개월 남은 조민… 검찰 기소 여부 이목↑
- "보자마자 입양 결정" 반려동물 키우는 국민 4명 중 1명 꼴
- [연휴엔 여기] '직관 갈까?' 야구장, 이럴 땐 여기 앉으세요!
- KT, 사외이사 후보 7인 공개 D-2…'3대 1' 경쟁 누가 낙점되나?
- "팝업스토어의 '정석'" 브랜드 정체성까지 담는다
-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서비스 종료…출시 2년만
- '불꺼진 집' 늘어난 지방…"위축지역 지정제도 바꿔야" 목소리
- [기자수첩] '지속 가능한 홈쇼핑'은 가능할까
- "쿠팡 잘 나가는데…우리도" 이커머스, '빠른배송' 강화
- "드디어 나왔다"...'11년만에 귀환' 디아블로4 흥행 성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