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손끝' 과시한 서민수, LG 연패 늪에서 건져냈다
최민우 2021. 10. 20. 20: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 LG가 지긋지긋한 연패에서 벗어났다.
LG는 20일 대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 KGC 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와 경기에서 92-73(23-24 26-7 22-21 21-21)으로 이겼다.
1쿼터에는 대등한 경기가 이어졌지만, 2쿼터부터 경기는 LG쪽으로 완전히 넘어갔다.
LG가 26점을 넣는 동안 가스공사는 단 7점에 그쳤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대구=최민우 기자] 창원 LG가 지긋지긋한 연패에서 벗어났다.
LG는 20일 대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 KGC 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와 경기에서 92-73(23-24 26-7 22-21 21-21)으로 이겼다. 개막 후 4전 전패를 당해 KBL 10개 구단 중 유일한 무승팀이었던 LG는 시즌 첫승을 수확했다. 이날 승리로 LG의 시즌 전적은 1승 4패가 됐다. 경기에서는 서민수가 3점슛 4개를 포함해 15득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 전 조성원 감독은 “연패를 끊는 게 첫 번째 목표다. (계속 지다보니) 선수들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는 게 사실이다. 결국 서로에 대한 믿음이 중요하다. 또 실점을 최소화해야 한다. 우리가 앞선 경기에서도 잘하다가 마무리를 짓지 못했다. 3,4쿼터 집중력을 유지해야한다”며 선수들의 분발을 촉구했다.
사령탑만큼이나 LG 선수들도 연패에서 벗어나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1쿼터에는 대등한 경기가 이어졌지만, 2쿼터부터 경기는 LG쪽으로 완전히 넘어갔다. LG가 26점을 넣는 동안 가스공사는 단 7점에 그쳤다. 특히 서민수가 돋보였다. 3점슛을 3개를 터뜨리며 점수 차를 확 벌렸다. 반면 가스공사는 필드골 성공률이 단 14%(2개 시도 중 14개 성공)에 그쳤다.
후반전에도 LG는 기세를 이어갔다. 상대가 뒤쫓아오면, 3점슛과 호쾌한 덩크슛으로 추격 의지를 꺾었다. 정희재와 서민수의 외곽포와 아셈 마레이가 골밑에서 올린 6득점을 앞세워 리드를 이어갔다. 사령탑이 우려했던 4쿼터도 큰 문제없이 버텨냈다. 더 타이트한 수비와 속공으로 점수차를 유지했다. 일찌감치 승부를 결정지은 LG는 손쉽게 가스공사를 제압했다.
반면 가스공사는 이날 패배로 3승 3패가 됐다. 어깨 부상을 입은 앤드류 니콜슨의 활약이 미미했던 게 아쉬웠다. 이날 경기에서도 니콜슨은 테이핑을 잔뜩하고 경기에 나섰다. 리바운드를 하거나 슛을 쏜 뒤 얼굴을 찡그리며 통증을 호소하는 장면이 여러번 나왔다. 좋지 않은 몸상태는 그대로 경기력으로 드러났다. 팀 핵심 자원이 벤치에 앉아 있으니 승리할 수도 없었다.
miru0424@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댕큐!오징어게임'넷플릭스CEO, 오징어게임 트레이닝복 입고 실적 발표 '싱글벙글'
- "그분께 진심으로 사과"…'K배우'는 김선호, 논란 3일만 인정[SS초점]
- [단독]타격왕 의혹, KIA김호령 "짜고치는 고스톱이었다"
- '찐경규' 서장훈 "방송 수익, 농구 수익 넘는다"
- 아이유·다비치→볼빨간사춘기·에일리, 차트 장악할 '음원 퀸'[SS뮤직]
- '연모' 로운, 상체 탈의 비하인드 컷 공개 '성난 근육'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