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홍천기 vs KBS 연모.. 월화사극 성적표는?

정민경 기자 2021. 10. 20. 19: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화 사극 시청률 경쟁이 치열하다.

현재는 SBS '홍천기'가 KBS 2TV '연모'를 앞서면서 시청률 격차를 벌려가고 있다.

SBS '홍천기'와 KBS2 '연모' 모두 정통 대하 사극은 아니다.

20일 시청률전문기업 TNMS에 따르면 KBS2 '연모'가 11일 첫 방송을 시작할 당시 두 드라마 시청률은 홍천기가 앞서고 있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기 시청률 6%대로 비슷했던 두 드라마
홍천기는 극 중반부로 가며 상승세… 연모는 아직

[미디어오늘 정민경 기자]

월화 사극 시청률 경쟁이 치열하다. 현재는 SBS '홍천기'가 KBS 2TV '연모'를 앞서면서 시청률 격차를 벌려가고 있다.

SBS '홍천기'와 KBS2 '연모' 모두 정통 대하 사극은 아니다. SBS '홍천기'는 마왕의 저주로 눈이 먼 채 태어났으나 신의 축복으로 눈을 뜬 여인, 그림을 그리는 여성 화공 홍천기, 제물이 될 뻔했으나 마왕의 힘으로 살아난 사내, 눈을 잃고 아버지를 잃은 채 살아가는 남자 주인공 등이 엮인 판타지 로맨스물이다. 홍천기는 지난 8월30일 첫 방송됐다.

▲SBS '홍천기'.

KBS2 '연모'는 '역사 뒤편에 여자의 몸으로 왕위에 올라 역사에서 철저히 사라졌어야 했던 왕이 있었다면'이라는 설정에서 시작한 퓨전 사극이다. 정체를 감춘 여자 왕과 스승의 로맨스가 핵심 스토리다. 연모는 지난 11일 첫 선을 보였다.

모두 월화 드라마이고 사극 장르라는 점에서 두 작품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SBS 홍천기가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20일 시청률전문기업 TNMS에 따르면 KBS2 '연모'가 11일 첫 방송을 시작할 당시 두 드라마 시청률은 홍천기가 앞서고 있었다.

전국에서 두 드라마 시청률 격차는 0.3%P, 수도권에서는 1.1%P 차이가 났지만 최근 19일 방송에서는 전국 1.7%P, 수도권 3.3%P로 격차가 전국과 수도권 모두 벌어졌다.

홍천기는 지난 8월30일 전국 가구 시청률 6.8%로 첫 방송을 시작해 지난 19일 14회에서 시청률 7.9%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KBS '연모'.

반면 연모는 지난 11일 첫 방송 당시 시청률 6.8%로 홍천기 첫 방송 시청률과 동일 수치로 출발 했으나 지난 19일 4회 시청률은 6.2%를 기록했다. 상승세를 타지 못하고 있다.

TNMS 시청자데이터에 따르면, 홍천기는 50대 여성 시청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다. 그 다음으로 40대 여성 시청층이 시청하고 있다.

연모는 주 시청자 연령대가 홍천기 보다 높다. 60대 이상 여성 시청자가 가장 많이 시청하고 있고, 뒤를 이어 60대 남성 시청자가 많이 보고 있다.

[미디어오늘 바로가기][미디어오늘 페이스북]
미디어오늘을 지지·격려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Copyrights ⓒ 미디어오늘.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