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잇썸, 음반+음원 차트로 성장 증명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입력 2021. 10. 20. 19: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LIGHTSUM(라잇썸)이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성장사를 쓰고 있다.

LIGHTSUM(라잇썸)은 상아, 초원, 나영, 히나, 주현, 유정, 휘연, 지안 8인으로 구성된 신인 걸그룹으로 지난 13일 두 번째 싱글 'Light a Wish'(라잇 어 위시)를 발매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큐브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LIGHTSUM(라잇썸)이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성장사를 쓰고 있다.

LIGHTSUM(라잇썸)은 상아, 초원, 나영, 히나, 주현, 유정, 휘연, 지안 8인으로 구성된 신인 걸그룹으로 지난 13일 두 번째 싱글 'Light a Wish'(라잇 어 위시)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6월 발매한 데뷔 첫 싱글 'Vanilla’(바닐라) 이후 5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다.

신보 'Light a Wish'(라잇 어 위시)는 나만의 소원이 아닌 우리의 소원을 이루어 줄 앨범으로 LIGHTSUM(라잇썸)만의 긍정적인 매력이 가득 담겼다. 타이틀곡 'VIVACE'(비바체)는 '빠르고 생기 있게'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강렬한 퓨처 베이스와 하우스 장르를 기반으로 한 화려함과 몽환적인 신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이번 컴백 앨범 'Light a Wish'(라잇 어 위시)에는 타이틀곡 'VIVACE'(비바체)뿐 아니라 상대에 대한 호기심을 Z세대 감성으로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인 'You, jam'(유, 잼), 하이틴 분위기의 다채로운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Popcorn'(팝콘) 등이 포함돼 있어 LIGHTSUM(라잇썸) 만의 음악적 색깔을 잘 드러내고 있다.

LIGHTSUM(라잇썸)은 지난 13일 발매한 두 번째 싱글 'Light a Wish'(라잇 어 위시)의 타이틀곡 'VIVACE'(비바체)로 국내 음원 사이트 벅스(Bugs)에 실시간 차트 8위로 진입하는가 하면, 아이튠즈 케이팝 톱 앨범(K-Pop Top Album) 부문 7개 지역에서 상위권에 랭크하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그뿐만 아니라 'VIVACE'(비바체) 뮤직비디오 공개 약 5일 만에 1000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루키의 면모를 톡톡히 과시하고 있다.

또 Mnet '프로듀스 48'를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초원, 나영, 유정과 KBS2 '댄싱하이', '더 유닛'에 출연한 주현이 속해 있어 데뷔 전부터 K팝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LIGHTSUM(라잇썸)은 첫 싱글 'Vanilla'로 일본 라쿠텐 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화려한 데뷔를 알린 바 있다.

LIGHTSUM(라잇썸)은 신곡 'VIVACE'(비바체)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