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덕철 장관 "위드코로나 11월 1일 전환 검토 중"

김윤섭 기자 2021. 10. 20. 18: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권덕철 보건복지지부 장관이 내달 1일'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덕철 장관은 2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보건복지부 및 질병관리청 종합 국정감사에서 위드 코로나 전환 시기를 11월 1일부터 시행하느냐는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의에 "검토하고 있다"고 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회 복지위 종감서 관련 질의 답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의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식품의약품안전청 등에 대한 종합국정감사에서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스1
권덕철 보건복지지부 장관이 내달 1일'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덕철 장관은 2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보건복지부 및 질병관리청 종합 국정감사에서 위드 코로나 전환 시기를 11월 1일부터 시행하느냐는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의에 "검토하고 있다"고 답했다.

앞서 위드 코로나 도입 시기를 잠정적으로 11월 9일로 밝혔다가 일정을 앞당겨 1일 시행할 수 있다는 의사를 내비쳤는데 이번에 권덕철 복지부 장관이 다시 11월 1일 시행에 무게를 실어줬다.

정부가 그간 백신 접종률 목표 등 각종 방역 지표를 달성하는 시기를 앞당겨온 만큼 위드 코로나 도입 시기도 11월 1일로 앞당겨 시행할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정부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연장하면서 방역수칙을 단계적으로 완화하는 등 '단계적 일상 회복' 체계로의 전환 전 마지막 거리 두기임을 시사했다.

코로나19 일상회복지원위원회(이하 일상회복준비위)는 22일 오전에 2차 회의를 열고 오후 1시에는 위드 코로나 도입을 위한 2차 전문가 공개토론회를 진행한다. 일상회복준비위는 지난 13일 출범 후 총 4개 분과위원회를 통해 국민 의견수렴과 논의로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정책 과정을 도출하고 있다.

권 장관은 이날 단계적 일상 회복 과정에서 자칫 실내 마스크 착용 등 기본 방역수칙 준수가 느슨해질 수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마스크 벗기가 섣불리 나타나지 않도록 국민들도 방역수칙을 위반하면 크게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알리겠다"고 말했다.

앞선 진행된 국정감사에서 "1만명까지 확진자가 발생했을 때 대응 가능한 의료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선 "1만명이라는 숫자는 예시"라며 "확진자 수가 얼마나 나올지, 중증화율이 얼마나 될지 등 추계에 따라 병상, 인력 등을 충분히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예방수칙, ‘의무’이자 ‘배려’입니다”
#올바른 마스크 착용 #건강한 거리두기

[머니S 주요뉴스]
"다 가릴 수 없어"… 97년생 베이글녀 끝판왕
"오늘은 뒤태를 봐"… 제시, 풍만함 한도초과
'아찔한 수영복 뒤태"… KIA 치어리더, 힙업 美쳤다
김선호 사주 보니… "여자가?" 예사롭지 않네
"우울증 인증해라"… 생방송 중 농약 마시고 사망
"파격 바디프로필"… 지소연, 허벅지라인 실화?
"현금 1000만원 주더라"… 야구선수 누구?
"임신 5개월" 고백, 유튜버 조두팔… 아이 아빠는?
효정, 상큼한 가을 니트룩… "뱅헤어로 더한 귀요美"
"맨살이 살짝"… 지연, 잘록한 허리 인증?

김윤섭 기자 angks678@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