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국민의 눈높이로 바라본 선거는..윤재우著 '비대면 선거의 제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년간 비대면 뉴미디어 분야 책임자로 활동하고 있는 윤재우 대표가 국민의 눈높이와 시각으로 선거를 바라본 책 '비대면 선거의 제왕'을 출간했다.
윤재우 저자는 책을 쓰게 된 배경으로 "비대면 선거의 큰 싸움터인 네이버, 다음, 구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과 같은 인터넷 플랫폼을 통한 정치참여가 일상화 됐지만, 지금까지 비대면 정치와 선거의 올바른 길을 제시하고 세분화된 국민의 니즈를 담는 방법을 제시하는 전문안내서가 없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10년간 비대면 뉴미디어 분야 책임자로 활동하고 있는 윤재우 대표가 국민의 눈높이와 시각으로 선거를 바라본 책 '비대면 선거의 제왕'을 출간했다.
이 책은 New 페르소나 관점에서 비대면 정치와 선거를 깊이 있게 조명하고 있다. 특히, 창의적 통찰력, 온오프 일체화, 콘텐츠 경쟁력, 데이터 과학화 4개 주제를 중심으로 스토리텔링 위주의 100개 중점 분야에 대해 실제 사례와 이미지를 활용, 예리하고 자세히 분석했다.
또 비대면 정치와 선거의 실전에 즉시 적용이 가능한 싸움의 기술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으며,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면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여론조사 지지율을 높이는 방안을 담고 있다.
윤재우 저자는 책을 쓰게 된 배경으로 "비대면 선거의 큰 싸움터인 네이버, 다음, 구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과 같은 인터넷 플랫폼을 통한 정치참여가 일상화 됐지만, 지금까지 비대면 정치와 선거의 올바른 길을 제시하고 세분화된 국민의 니즈를 담는 방법을 제시하는 전문안내서가 없었다"고 전했다.
이어 "나폴레옹의 국민징병제도가 19세기 전쟁의 개념과 방식 자체를 바꾸고 유럽을 정복해 프랑스의 영광을 구현하게 해준 원동력이라면, 온오프 일체화는 비대면 언택트의 정치와 선거의 개념과 방식 자체를 바꾸는 혁신적인 것"이라며 "객관적 다수 즉 집단지성의 토대가 구축되면 비대면 언택트 선거는 순풍에 돛을 달게 되며, 온오프 일체화는 비대면 시대에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축사에서 "비대면 선거의 제왕'은 이러한 비대면 정치와 선거의 흐름을 정확히 분석하면서 온,오프라인 일체화를 잘 설명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정립된 이론과 참신한 시각으로 선거를 승리로 이끄는 실전적 기술을 담고 있고, 올바른 비대면 선거운동을 통해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고 공정한 비대면 정치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저자의 마음이 돋보인다"고 추천했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T돋보기] '25살, 다정하고 잘생김'...그대는 남사친 AI챗봇 '강다온'
- "키오스크에 주눅 든 건 노인만이 아니에요"
- 신안 어선 전복 사고 실종자 밤샘 수색…3명 구조·9명 수색
- 반도체 시장 침체 상반기까지 지속…하반기 전망은 '엇갈려'
- 교통비 부담 이용자 틈새 공략…카셰어링 업계, 할인 공세
- 尹대통령, 신안 선박사고에 '긴급 지시'…"가용인력 총동원 수색하라"
- 12명 탄 어선 전복 사고…한 총리 "가용 자원 총동원 구조" 지시
- [오늘의 운세] 2023년 2월5일 띠별‧별자리
- [주말엔 독서] '죽음'의 서늘함을 대하는 저자의 유쾌한 저항|슬픔의 방문
- 사망선고 했는데 살아있었던 여성…美 요양시설 1만 달러 벌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