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 코인·포인트, 야놀자·CU 이어 인터파크서도 쓴다

최태범 기자 2021. 10. 20. 17: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가 인터파크와 포인트 연동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밀크 고객들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밀크 코인이나 파트너사 포인트를 인터파크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인터파크 고객들도 아이포인트를 활용해 밀크 얼라이언스에 속해 있는 다양한 기업들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가 인터파크와 포인트 연동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1세대 이커머스 대표 주자인 인터파크는 가입자 수가 3000만명에 달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 도서, 티켓, 투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상품 구입 시 결제 금액의 일정 부분을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아이포인트(I-Point)'를 운영 중이다. 아이포인트는 인터파크 내 모든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양측은 연내 고객계정을 연동해 포인트 전환 기능을 구축한다. 공동 마케팅과 프로모션 등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들이 밀크와 아이포인트를 더욱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한다.

밀크 고객들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밀크 코인이나 파트너사 포인트를 인터파크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인터파크 고객들도 아이포인트를 활용해 밀크 얼라이언스에 속해 있는 다양한 기업들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밀크 얼라이언스에는 야놀자(여행·여가), 신세계인터넷면세점(면세점), 진에어(항공), 메가박스(멀티플렉스 영화관), CU(편의점) 등 다수의 기업들이 포함돼 있다. 얼라이언스 기업들은 밀크를 매개로 신규 이용자가 유입돼 매출 증대도 기대할 수 있다.

윤경찬 인터파크 플랫폼제휴팀장은 "이번 협력은 더 큰 포인트 혜택과 편의를 드리기 위한 고객 혜택 강화의 일환"이라며 "다양한 기업들과 기술적·사업적 협력, 공동 마케팅 등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밀크파트너스 사업부문 책임자인 윤중흠 실장은 "국내 대표적인 이커머스 기업까지 밀크 생태계에 합류해 고객들은 일상 속에서 온·오프라인에 구애받지 않는 포인트 활용성과 특별한 혜택을 더욱 체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미디어 액셀러레이팅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내 코가 석자라"…'K배우' 인정한 김선호, 과거 결혼 상담 보니'1박2일' 딘딘 "사고 치면 다 죽어" 했는데...김선호 스캔들 어쩌나"학원 두 곳 망하게 해"…김선호, '인성 논란' 부른 인터뷰 재조명일기예보 중 '음란영상 13초'…美 역대급 방송사고'거짓 암투병 논란' 최성봉 SNS 비공개…후원금 반환없이 잠적?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