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게임빌프로야구, 레전드 트레이너 '로키' 확률업

임영택 입력 2021. 10. 20. 17: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는 11월 2일까지 레전드 트레이너 ‘로키’, ‘헬가’, ‘로이’의 영입 확률 업이 실시된다. 듀얼 속성 트레이너인 로키를 비롯해 내야 선수 육성에 도움을 줄 헬가와 로이를 보다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다.

11월 10일까지는 ‘포레스트 엘븐즈 버닝 이벤트’가 열린다. 해당 기간 동안 ‘포레스트 엘븐즈’ 시나리오에서 선수를 육성하면 스킬포인트 소모량이 10% 감소한다.

슈퍼스타 트레이너 ‘MK-3’를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는 슈퍼패스도 새롭게 시작된다. 7일 간의 접속 보상을 통해 ‘레전드 코어 큐브’, ‘최상급 트레이너 영입권’ 등도 선물한다.

◆ 네오위즈 ‘메탈유닛’, 신규 콘텐츠 ‘폐허 던전’ 추가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젤리스노우스튜디오(대표 김태훈, 펠릭스)가 개발한 2D 액션 어드벤처 게임 ‘메탈유닛’에 신규 콘텐츠 ‘폐허 던전’과 신규 스킨 및 도전과제를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폐허 던전’은 챕터3의 피라미드 던전과 유사한 콘텐츠다. 챕터4를 진행하면서 무작위로 만날 수 있다. 로그라이크와 퍼즐을 더한 컨셉트로 기존 게임 스타일과는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폐허 던전과 관련된 신규 스킨과 도전과제도 함께 적용됐다.

이와 함께 홀로그램을 생성하는 컨셉트 ‘홀로네이드’, ‘페이츠부츠’, ‘SDA해머’ 등 10종 이상의 신규 장비들이 추가됐다. 기존 컷신의 주인공 및 기타 캐릭터들의 초상화도 도트 형식에서 일러스트로 교체됐다.

◆ 썸에이지 ‘디펜스워: 데스티니차일드’, 신규 보스·차일드 등장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모바일게임 ‘디펜스워: 데스티니차일드 PVP 게임’에 신규 보스와 차일드(캐릭터)를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불을 이용하는 신규 보스 ‘옥토퍼스 아이즈’와 전설 등급의 새로운 차일드 ‘헤스티아’가 등장했다.

‘옥토퍼스 아이즈’는 아레나9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보스로 타겟 차일드를 향해 화염구를 발사하고 일정 시간 마다 캐릭터를 불태우는 공격 기술을 보유했다.

신규 차일드 ‘헤스티아’는 전설 등급의 제어형 캐릭터로 아레나 등급 10이상을 달성하면 만나볼 수 있으며 강력한 불꽃 효과가 특징이다.

◆ 블리자드, 하스스톤 할로윈 축제 개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전략 카드게임 ‘하스스톤’의 할로윈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9일까지 운영된다.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해적왕 가로쉬 전사 스킨을 지급한다.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스톰윈드 경비병 거프 전장 영웅 스킨도 선물한다.

할로윈 축제 선술집 난투도 운영한다. 오는 21일에는 ‘되살아난 누더기야수’, 28일에는 ‘귀신 들린 회전목마’가 이어진다. 11월 4일에는 저주받은 기사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새로운 규칙의 할로윈 축제 선술집 난투도 열린다. 11월 3일부터는 용병단에 등장한 ‘디아블로’를 결투와 전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트리머컵 용병단편 행사도 21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총 상금 600만원을 걸고 다롱이, 따효니, 크라니쉬, 푸사 등 12명의 하스스톤 스트리머들이 참여한다.

◆ 넷마블, ‘제2의나라’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 게임부문 선정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가 2021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 게임 부문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총 7명의 심사위원으로 이루어진 선정평가위원회의 의견과 일반 게이머들의 투표를 총합해 선정한다.

‘제2의 나라’는 종합심사평에서 “방대한 스토리는 한편의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블록버스터 작품의 취지에 적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넷마블은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게임 이용자 전원에게 ▲100만 골드 ▲장비 소환 쿠폰 10장 ▲이마젠 소환 쿠폰 10장 ▲코스튬 소환 쿠폰 10장△후냐 헤드헌팅 증서 10개를 오는 25일까지 증정한다.

◆ 조이시티 ‘프리스타일2’, 서비스 10주년 맞이 이벤트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PC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의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리스타일2’는 지난 2011년 11월 11일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이다. 길거리 3대3 농구를 특유의 아트스타일로 구현해 호응을 얻었다.

조이시티는 10주년을 맞아 유망주 프리미엄 캐릭터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드래프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10주년 코인상점도 운영한다.

여기에 OST에 맞춰 댄스 배틀을 펼치는 ‘스트릿 댄스 배틀 오브 프리스타일2’ 이벤트도 연다. 38개의 미션 곡 중 하나를 골라 댄스 영상을 촬영해 유튜브에 업로드한 이후 별도의 신청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지원 기간은 오는 11월 11일까지다. 우승팀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혜택이 주어진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