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 전원 인터뷰 한 'V-리그 여자배구 퍼펙트가이드 2021~22'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 도쿄 올림픽에서온갖 어려움을 딛고 4강 신화를 이뤄낸 여자 배구 대표팀의 활약으로 여자 배구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7개 팀 선수 전원을 인터뷰한 스카우팅 리포트가 발간됐다.
'V-리그 배구 퍼펙트 가이드 2021~22'는 V-리그 여자부 기존 6개 팀에 새로 창단한 AI 페퍼스까지 7개 팀 등록선수 전원을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7개 팀 선수 전원을 인터뷰한 스카우팅 리포트가 발간됐다. ‘V-리그 배구 퍼펙트 가이드 2021~22’는 V-리그 여자부 기존 6개 팀에 새로 창단한 AI 페퍼스까지 7개 팀 등록선수 전원을 소개한다.
동아일보 강홍구 기자, 일간스포츠 김효경 기자, SBS 유병민 기자 등 오랫동안 배구를 취재한 전문기자들이 힘을 모았다. V-리그를 주관하는 한국배구연맹도 흔쾌히 출간을 지원했다.
모든 선수들과 짧은 인터뷰를 가져 디테일한 정보를 잡았고, 경기장에서 보여주는 선수들의 모습은 물론 선수들이 직접 고른 일상 사진도 함께 담았다. 계정을 비공개 중인 선수들의 인스타그램 사진도 포함돼 있다.
스포츠 자체에도 집중했다. 2020~21시즌 각 부문 상위 랭커의 순위 기록, 공수 부문별 상세 데이터를 정리했다. 배구 전문 기자들의 스카우팅 리포트를 통해 선수의 히스토리, 강약점을 넣었다.
감동의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이 치른 모든 경기도 리뷰했다. 특히 저자들이 직접 도쿄 현장에서 취재한 선수, 코칭스태프 믹스드존 인터뷰와 승부처 분석 등도 담았다.
출판사 관계자는 “V-리그, 여자 배구를 새롭게 접하게 된 팬들은 물론, 배구 코어 팬들이 한층 깊게 프로 여자배구를 즐길 수 있도록 징검다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컬러로 제작됐고 분량은 300페이지다. 가격은 2만원.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전두환 찬양? 과도해…호남 화나게 하려 한 말 아냐"
- 이재명 “내가 공공개발했으면 남욱·정영학·김만배 공중분해..감옥가”
- 전여옥 "전두환 잇겠다던 洪, 큰절한 元…윤석열보다 수위 높아"
- 김선호 퇴출 수순…'1박2일' 이어 영화서도 줄줄이 하차
- "이게 뭔가요?"…윤석열 캠프 '임명장' 받은 원희룡
- 이재명 “유동규, 이혼문제로 압수수색 당시 자살한다고 약 먹어”
- '역직구' 부른 LG 전자식 마스크, 출시 1년만에 국내서 보나
- [단독]롤러블폰 최초 공개했던 '삼성기술전 2021', 내주 열린다
- 윤석열, 부인 김건희 계좌 공개…"주가조작과 무관"
- [르포]대구는 지금…"尹 빼곤 됐다 고마"vs"똑띠 말하는 洪이지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