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피플] MC몽→정준영·김선호, 시즌마다 논란..'1박2일' 잔혹사

서예진 입력 2021. 10. 20. 16: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2 '1박2일'이 이번 시즌에도 곤란한 상황을 맞았다.

배우 김선호가 전 연인 관련 사생활 논란에 휩싸이면서 '1박2일' 진혹사가 되살아난 것.

'1박2일'은 현재 시즌 4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매 분기마다 출연진 논란에 몸살을 앓았다.

 이에 '1박2일 시즌4' 제작진은 "최근 논란이 된 김선호 씨의 하차를 결정하게 됐다"며 "이미 촬영된 방송분에 대해서는 최대한 편집해 시청자 분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박2일' 시즌마다 출연진 논란
고심 끝에 시즌 4로 돌아왔지만..
'김선호' 난관 어떻게 이겨낼까

[텐아시아=서예진 기자]

MC몽(왼쪽), 정준영, 김선호./사진=텐아시아DB


KBS2 '1박2일'이 이번 시즌에도 곤란한 상황을 맞았다. 배우 김선호가 전 연인 관련 사생활 논란에 휩싸이면서 '1박2일' 진혹사가 되살아난 것. '1박2일'은 현재 시즌 4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매 분기마다 출연진 논란에 몸살을 앓았다. 
 
김선호는 지난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된 '대세 K모 배우의 이중적이고 뻔뻔한 실체를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의 폭로글로 인해 사생활 논란에 휩싸였다. 작성자는 K배우의 전 여자친구라고 알리며 혼인 빙자에 낙태 강요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1박2일 시즌4' 제작진은 "최근 논란이 된 김선호 씨의 하차를 결정하게 됐다"며 "이미 촬영된 방송분에 대해서는 최대한 편집해 시청자 분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시즌 '단톡방 사건'으로 사회적 큰 파장을 일으킨 정준영 처럼 김선호의 모습은 '1박2일'에서 지워질까.
 
'1박2일'은 2007년 8월 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KBS2 장수 예능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대세 남자 스타들이 뭉쳐 전국으로 여행을 떠나 찰떡 케미를 선사하는 등 많은 남녀노소 불문 큰 사랑을 받았다. 평소 보지 못한 이들의 색다른 모습과 더불어 '복불복' 등 여러 게임도 유행시켰다.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출연진들의 불명예 하차가 잇따르며 '1박2일의 저주'라는 말까지 생겨났다. 1박2일'측도 난감한 상황. 매 시즌마다 새로운 멤버들이 등장해 토요일 저녁 재미를 선사했지만, 출연진들의 개인 사생활 까지는 미처 파악하지 못했을 터.

 

사진제공=KBS2 '1박2일'



시즌1에선 MC몽이 병역 기피 의혹으로 하차하며 첫 스타트를 끊었다. 그는 2010년 고의로 치아를 발치해 병역을 면제받았다는 혐의로 재판을 받았다. 2012년 대법원은 그에게 무죄 판결을 내렸지만 MC몽은 활동을 중단했다. 다만 그는 고의로 입대 시기를 연기한 혐의에 대해선 징역 6갸월에 집행유예 1년, 사회봉사 등을 선고받았다.
 
같은 시즌, 강호동의 탈세 의혹으로 하차했다. 그는 2011년 그 해 5월 신고한 종합소득세 관련 탈세 혐의로 국세청으로부터 수억 원대의 추징금을 부과받았다. 강호동은 공식 사과와 함께 세무적인 착오였다고 해명, 기자회견 후 잠정 은퇴를 선언하고 자숙했으나 약 1년 뒤인 2012년 10월 연예계에 컴백 했다.
 
2012년 방송된 시즌2 땐 이수근의 '불법도박 혐의'가 불거졌고 그가 징역 6개월, 집행유예 1년을 선고 받고 방송활동을 전면 중단하면서 1년 반 만에 끝이 났다.
 
2013년 12월부터 방송된 시즌3는 김종민과 차태현을 중심으로 고(故) 김주혁, 김준호, 데프콘, 정준영이 합류하며 시즌1만큼 좋은 반응을 이어갔다. 하지만 정준영이라는 핵폭탄이 숨어있었다. 가수 정준영은 불법 동영상을 촬영 및 유포해 입건됐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차태현, 김준호의 내기 골프 의혹이 불거지면서 시즌3는 종료됐고, '1박 2일'의 제작 및 방송은 무기한 중단됐다.
 
세 개의 시즌 모두 멤버들의 문제로 종료된 '1박2일'은 고심 끝에 시즌 4로 돌아왔다. 하지만 또다시 김선호라는 새로운 난관을 만났다. 이에 '1박2일'이 ’국민 예능’이란 명성을 다시 살릴 수 있을지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