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마케터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이 여러 기업에 정착되고 있지만 '디지털 마케터', '디지털 마케팅'을 검색하면 여전히 실무 용어의 의미와 함께 자동화로 인해 앞으로 마케터는 사라질지 우려가 섞인 의문이 있다.
책 '마케터블'(북스톤)은 디지털 마케팅이 막 시작될 무렵인 2007년부터 지금까지 전 영역을 넘나들며 커리어를 쌓아온 현직 마케터가 전하는 디지털 마케팅의 지침이자 마케터 커리어 전략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디지털 마케팅이 여러 기업에 정착되고 있지만 '디지털 마케터', '디지털 마케팅'을 검색하면 여전히 실무 용어의 의미와 함께 자동화로 인해 앞으로 마케터는 사라질지 우려가 섞인 의문이 있다.
발달-안정기-쇠퇴의 곡선을 그리던 기존 마케팅과 달리 디지털 마케팅은 업의 정의, 실무, 위기까지 동시다발적이다. 이는 디지털 범위가 넓고, 변화는 빠르며, 단순한 물리적 변화가 아니라 화학적 변화에 가깝기 때문이다.
책 '마케터블'(북스톤)은 디지털 마케팅이 막 시작될 무렵인 2007년부터 지금까지 전 영역을 넘나들며 커리어를 쌓아온 현직 마케터가 전하는 디지털 마케팅의 지침이자 마케터 커리어 전략서다.
이 책은 모든 마케팅 활동은 마케터블 해야 한다고 말한다. 마케터블은 마케팅 성과는 물론 마케터 역량을 모두 포괄하는 가치다. 트래픽, 클릭수, 화제성을 높이는 데서 그치는 게 아니라 매출에 대한 구체적 기준을 세우고, 측정 방법을 찾아 증명하는 것까지가 마케터블한 마케팅이다.
광고기획, 광고 세일즈, 콘텐츠 마케팅, 커뮤니티 마케팅, B2B, 이커머스 마케팅 등 마케팅의 전 영역을 섭렵한 저자 진민규는 변화의 최전선에 있었던 만큼 그가 이 책에서 들려주는 이야기는 생생하고 실질적이다.
이 책은 매출 기여도를 정확히 측정하는 마케팅 전략, 마케터블한 마케터가 되는 법, 변화의 시대에도 지켜야 할 마케터의 본질을 이야기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석우 딸' 강다은, 미모 어떻길래? "여신·천사·선녀"
- '연 30억 수익' 과즙세연 옷이 9500원?…'방시혁과 포착' 의상 가격보니
- 이강인, 2살 연상 두산家 박상효와 열애설…파리 데이트 포착
- 이봉원 "'박미선 고생시킨다'며 등짝 맞기도…생일 때 다이아 선물"
- 재혼 8년차 임채무 "소개팅 일주일 만에 청혼, 다시 살라면 산다"
- 안문숙, 8살 연하 임원희와 핑크빛 기류 "나도 좋아해보겠다"
- 진종오 "사격연맹, 올림픽 메달리스트 포상금 미지급…직원엔 성과금"
- 이혜정, 불륜 남편과 10년만 동침…스킨십까지
- '뇌 신경마비 후유증' 김윤아 "남편 나를 소 닭 보듯 해"
- 나나, 전신 타투 다 지웠다…당당한 노브라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