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친 '서부 남자들'로 돌아온 씨엔블루.."팬들과 함께 즐길 곡"

이태수 2021. 10. 20. 15: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요계 대표 '댄디 가이'로 꼽히던 밴드 씨엔블루가 거친 서부 남자들로 돌아왔다.

정용화는 "곧 콘서트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라이브를 의식하고 만든 게 타이틀곡 '싹둑' 노래"라며 "팬들과 함께 즐기는 모습이 상상되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2010년 데뷔한 씨엔블루는 '외톨이야', '러브'(Love) 등의 히트곡을 내며 가요계 대표 밴드 가운데 하나로 자리매김해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댄디한 이미지 탈피 시도.."미용실 지나가다 '싹둑' 영감 얻어"
씨엔블루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가요계 대표 '댄디 가이'로 꼽히던 밴드 씨엔블루가 거친 서부 남자들로 돌아왔다.

씨엔블루는 20일 아홉 번째 미니음반 '원티드'(WANTED)를 내놓고 9개월 만의 컴백을 알렸다.

20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컴백 토크쇼에서 씨엔블루는 이번 음반에서 '헌터'(사냥꾼)를 콘셉트로 삼아 강렬한 이미지로 변신을 꾀했다고 소개했다.

정용화는 "곧 콘서트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라이브를 의식하고 만든 게 타이틀곡 '싹둑' 노래"라며 "팬들과 함께 즐기는 모습이 상상되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싹둑'(Love Cut)은 정용화가 작사·작곡한 곡으로 19세기 후반 분위기를 담은 록 장르 노래다. 디스코 리듬의 드럼과 베이스 연주가 특징으로, 마치 서부 영화를 연상시키는 기타 사운드와 피아노로 곡의 분위기를 살렸다.

이 노래는 우리 주위를 둘러싼 잘못된 관계들과 인연을 미련 없이 가위로 '싹둑' 끊어내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정용화는 "차를 타고 지나가다가 미용실을 보고 '싹둑' 자르는 영감을 받아 메모를 해뒀다가 노래를 쓰게 됐다"고 뒷얘기를 전했다.

이정신은 "이 곡은 디스코 리듬의 드럼과 베이스가 신나게 이끄는 곡으로 피아노 사운드에 너무나 만족했다"고 말하며 흡족해했다.

음반에는 이 밖에도 치열한 현대 사회를 자신감으로 이겨내자는 노랫말을 담은 '99%', 감미로운 베이스 연주가 인상적인 이정신의 자작곡 '홀드 미 백'(Hold Me Back), 세련된 모던 록 장르 '엉터리', 정용화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두드러지는 '타임캡슐'(Time Capsule) 등 다섯 곡이 수록됐다.

2010년 데뷔한 씨엔블루는 '외톨이야', '러브'(Love) 등의 히트곡을 내며 가요계 대표 밴드 가운데 하나로 자리매김해왔다.

강민혁은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은 멤버 덕도 있지만 팬들이 가장 큰 힘이 된다"며 "공연장에서 재미있게 따라 불러주시는 팬들은 우리에게 가장 큰 원동력이 된다"고 롱런의 비결을 팬에게 돌렸다.

이어 "팬을 위해 좋은 노래로 보답하고자 고민을 계속하다 보면 또 다른 좋은 앨범이 나오고, 그렇게 성장해 나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tsl@yna.co.kr

☞ 배우 김동현, 억대 사기로 또 집행유예
☞ 윤석열 "전두환 5·18만 빼면 정치는 잘했다".…호남 부글부글
☞ 열차서 발생한 성폭행…안 말리고 촬영만 한 승객들 [영상]
☞ 넷플릭스 CEO, '오징어 게임' 초록색 체육복 입고 나타났다
☞ '낙태종용 의혹' 김선호, 결국 KBS '1박 2일' 하차
☞ 김선호 "제 불찰로 그분께 상처…진심으로 사과하고 싶어"
☞ 육군 부대, 유통기한 3개월 지난 카레와 회색빛 계란 배식
☞ 전사한 아버지를 아버지라 못부르고…칠순 딸 기막힌 사연
☞ "흙탕물이 결혼식 막을 수 없죠"…인도 커플의 선택은
☞ 이다영, 그리스 리그 데뷔 임박…"긴장도, 기대도 된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