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K-드라마 인기·디즈니+ 상륙에 콘텐츠주 '신고가'(종합)

채새롬 입력 2021. 10. 20. 15: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콘텐츠의 세계적 인기몰이와 디즈니플러스의 국내 상륙 소식 등에 힘입어 국내 드라마·영화 제작사의 주가가 연일 급등했다.

NEW의 자회사 스튜디오앤뉴가 제작 중인 드라마 '무빙', '너와나의 경찰수업'은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방영될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 달 국내 상륙하는 디즈니플러스는 향후 몇 년간 적극적으로 한국 콘텐츠에 대대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트디즈니코리아 미디어 데이 (서울=연합뉴스) 1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월트디즈니코리아 미디어 데이 행사에서 오상호 디즈니코리아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21.10.14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국내 콘텐츠의 세계적 인기몰이와 디즈니플러스의 국내 상륙 소식 등에 힘입어 국내 드라마·영화 제작사의 주가가 연일 급등했다.

20일 코스닥시장에서 영화 제작사 NEW는 전 거래일보다 11.44% 오른 1만7천50원에 마감했다.

주가는 장 한때 1만8천600원까지 오르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한 것은 물론, 장중 기준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다.

NEW의 자회사 스튜디오앤뉴가 제작 중인 드라마 '무빙', '너와나의 경찰수업'은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방영될 것으로 알려졌다.

초록뱀컴퍼니는 15.81% 오른 1천465원, 쇼박스는 4.20% 오른 6천940원, 제이콘텐트리는 3.26% 오른 6만6천500원에 마감했다.

제이콘텐트리는 이날 장중 6만8천900원까지 올라가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넷플릭스는 19일(현지 시각)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유료 가입자가 438만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월가 예상치(386만명)를 훨씬 뛰어넘은 수치로, 오징어 게임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반영된 것이다.

다음 달 국내 상륙하는 디즈니플러스는 향후 몇 년간 적극적으로 한국 콘텐츠에 대대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srchae@yna.co.kr

☞ 배우 김동현, 억대 사기로 또 집행유예
☞ 윤석열 "전두환 5·18만 빼면 정치는 잘했다".…호남 부글부글
☞ 열차서 발생한 성폭행…안 말리고 촬영만 한 승객들 [영상]
☞ 넷플릭스 CEO, '오징어 게임' 초록색 체육복 입고 나타났다
☞ '낙태종용 의혹' 김선호, 결국 KBS '1박 2일' 하차
☞ 김선호 "제 불찰로 그분께 상처…진심으로 사과하고 싶어"
☞ 육군 부대, 유통기한 3개월 지난 카레와 회색빛 계란 배식
☞ 전사한 아버지를 아버지라 못부르고…칠순 딸 기막힌 사연
☞ "흙탕물이 결혼식 막을 수 없죠"…인도 커플의 선택은
☞ 이다영, 그리스 리그 데뷔 임박…"긴장도, 기대도 된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