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22일부터 일반 전월세보증금대출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8일 중단했던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신규 대출을 재개한다.
20일 은행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오는 22일부터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규 취급을 재개한다.
단,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1주택 이상인 경우, 신규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이 불가하다.
카카오뱅크 및 다른 금융기관에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보유중인 경우 증액 대출은 불가하며, 대출 미보유 고객의 경우 계약 갱신시 증액 부분에 한해 대출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출 미보유 고객 증액 부분 한정 대출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카카오뱅크는 지난 8일 중단했던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신규 대출을 재개한다. 가계대출 총량 관리시 4분기에 취급한 전세대출은 제외하겠다는 당국 방침에 따른 것이다.
20일 은행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오는 22일부터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규 취급을 재개한다. 단,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1주택 이상인 경우, 신규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이 불가하다.
신규 대출은 전월세 계약 잔금일 이전인 경우,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및 다른 금융기관에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보유중인 경우 증액 대출은 불가하며, 대출 미보유 고객의 경우 계약 갱신시 증액 부분에 한해 대출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는 원활한 서류 접수 및 확인을 위해 1일 신규 대출 신청 서류 접수량을 제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실수요자 중심의 전월세보증금 대출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jsy@tf.co.kr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생활 논란' 김선호 "상처 안겨 죄송…처음 겪는 두려움에 입장 늦어"
- 김선호, 결국 '1박 2일' 하차 "촬영분 최대한 편집할 것"
- [TMA 인터뷰] 에이티즈 "우리의 원동력은 단연 에이티니"
- "고뇌 많았다"…남우현 활동 2막, 나른하게 섹시한 향기(종합)
- '법치 수호' 외쳤지만…"윤석열, 검찰 공정성 해쳤다"
- M&A서 밀린 여기어때…숙박앱 시장, '야놀자 1강 체제' 굳어지나
- 남욱 나오고 유동규 갇히고…'대장동 친구들' 엇갈린 희비
- '이재명 국감' 2차전...與는 '역공', 野는 '답답'
- '홈플러스 시너지 어디로?' MBK파트너스, 모던하우스 엑시트 시동
- '기판력'에 뒤집힌 6.25 국가유공자 자녀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