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덕'들이여 경주로 오라..코오롱호텔, 베이커리 리뉴얼

이충진 기자 2021. 10. 20. 15: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경주 코오롱호텔이 기존 호텔 베이커리를 경주 지역 특색을 강화한 베이커리 ‘옳온(OLON)’으로 리브랜딩 오픈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오롱호텔은 20일 이 같이 밝히며,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잠깐 여행’, ‘빵지순례’ 등 여행 트렌드가 다변화됨에 따라 베이커리 경쟁력 강화를 통해 방문 고객층을 넓힌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코오롱호텔은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전통의 경주 대표 빵 외에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투숙객은 물론 비투숙객 방문 유치를 위한 핵심 부대시설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코오롱호텔 제공


코오롱호텔에 따르면 새 이름 ‘옳온’은 어떤 기준에 비추어 어긋남이 없음을 의미하는 ‘옳다’와 전부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온’이 만나 만들어졌다. ‘옳은 사람’이 ‘옳은 방법’으로 ‘옳은 제품’을 고객에게 선보이는 것을 철학으로 코오롱호텔만의 오랜 노하우와 진정성을 담은 베이커리를 선보인다는 포부다.

진영 코오롱호텔 총지배인은 “지난 43년간 코오롱호텔과 함께 경주 여행의 추억을 선물한 베이커리의 리브랜딩을 통해 기존 고객과 젊은 층 모두에게 경주 필수 방문코스가 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맛은 물론 경주 지역만의 특색과 즐거운 여행의 기억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호텔은 베이커리 ‘옳온’의 리브랜딩 오픈을 기념해 내달 9일까지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온라인 이벤트로는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이벤트 게시물 리그램 및 응원 메시지를 남긴 응모자들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슈톨렌을 증정한다. 오프라인의 경우 베이커리 2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마이보틀을 제공한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