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타고 가을 별보기 단풍여행 떠나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기산 별보기·치악산 단풍 트래킹 (당일) KTX-이음을 타고 청량리역에서 오전 11시 출발, 원주역 도착 후 치악산으로 이동한다.
원주중앙시장에서 저녁식사 후 태기산 이동해 밤하늘의 별과 은하수가 쏟아지는 한 폭의 그림과 같은 풍경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여행을 마무리한다.
천년의 숲 전나무숲을 시작으로 강원도의 숨겨진 별보기 핫플레이스 해발1100m 의 고산지대에 있는 '안반데기'에 도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레일관광개발과 강원도관광재단은 ‘가을 별보기 단풍여행 특별할인 상품을 내놓았다.
이번 특별할인은 오는 23일부터 11월14일까지 매주 토,일 출발한다. 가을 별보기 단풍여행에 대한 자세한 이용안내는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기산 별보기·치악산 단풍 트래킹 (당일)
KTX-이음을 타고 청량리역에서 오전 11시 출발, 원주역 도착 후 치악산으로 이동한다. 산세가 웅장하고 계절마다 매력적인 치악산은 총 길이가 140㎞에 이르며 11개 코스가 저마다 고유한 특징을 갖고 있다. 담소를 나누며 느긋하게 걸으면 시원한 구룡계곡, 세렴폭포 등 올해 처음 공개된 4~11코스를 만날 수 있다.
원주중앙시장에서 저녁식사 후 태기산 이동해 밤하늘의 별과 은하수가 쏟아지는 한 폭의 그림과 같은 풍경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여행을 마무리한다.
◆ 춘천 소양강 별빛투어·구봉산 야경·청평사(당일)
I오랜 역사가 묻어나는 청평사의 단청과 어우러져 마치 하나의 예술작품이 된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명소다. 흐르는 계곡물에 반사된 빛 고운 단풍 옆을 걸으며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춘천 비밀스팟 구봉산 야경, 소양강댐 별보기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짜여져 있다.
◆ 안반데기·월정사 전나무숲·대관령 하늘목장(1박2일)
전국 3대 전나무숲길 중 한곳인 월정사는 90년 이상 수령의 전나무들이 약 200m 구간에 우람하게 서 있다. 천년의 숲 전나무숲을 시작으로 강원도의 숨겨진 별보기 핫플레이스 해발1100m 의 고산지대에 있는 ‘안반데기’에 도착한다. 쏟아질 듯한 별들의 낭만을 담고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을 읽어도 좋을 것이다.
이튿날 대관령 하늘목장에서 평창의 가을을 만끽하고, 안목해변에서의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억에 거래되던 해운대 아파트, 1년 만에 13억으로 '급등'
- 우유 바꾸자…한 달 만에 20만명이 찾았다
- "트럭이 밟아도 멀쩡해요"…美서 돌풍 일으킨 한국 제품
- "父 영정사진 밑에 100만원이…" AZ 접종 후 숨진 노모의 선물
- 안전성 입소문에 '獨 아성' 넘보는 볼보…수입차 4위 폭스바겐 맹추격
- '태국재벌♥' 신주아 "그립네요"…'풀장→거실' 혼자 찍기엔 너무 넓은 대저택 [TEN★]
- 마동석♥예정화, '이터널스' 프리미어 포착…5년째 공개 연애 중
- '마이네임' 한소희 "안보현과 베드신, 사랑보단 장치로 생각했죠" [인터뷰③]
- '수사반장' 최불암, 50년 만에 형사국장 됐다…첫 명예 치안감
- 김선호 전 여친, 기상캐스터 출신?…신상 공개 '일파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