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역사 배운다! '디스커버리 투어: 바이킹 시대' 출시

이원희 2021. 10. 20. 14:1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이킹과 앵글로색슨 역사 다룬 교육형 콘텐츠
오픈월드 탐험하며 당시의 다양한 모습과 역사적 사실들을 눈앞에서 직접 체험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플레이어는 무료로 플레이 가능

바이킹과 앵글로색슨 역사 다룬 교육형 콘텐츠
오픈월드 탐험하며 당시의 다양한 모습과 역사적 사실들을 눈앞에서 직접 체험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플레이어는 무료로 플레이 가능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액션 어드벤처게임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의 교육용 콘텐츠인 '디스커버리 투어: 바이킹 시대(Discovery Tour: Viking Age)'를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디스커버리 투어'는 '어쌔신 크리드'의 풍부한 세계관을 교육용 콘텐츠로 즐길 수 있는 게임 모드이다. 플레이어는 전투와 시간의 제약없이 오픈월드를 탐험하며 당시 시대상의 다양한 모습과 역사를 눈앞에서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다. '디스커버리 투어: 바이킹 시대'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Assassin’s Creed Valhalla)'의 세계관을 다루고 있으며 저명한 역사학자 및 고고학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당시의 역사적 사실에 관한 가장 최근의 연구도 접할 수 있다.

'디스커버리 투어: 바이킹 시대'는 일반적인 역사 교육 콘텐츠와는 달리 스토리에 기반한 게임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크게 8개 퀘스트로 구성된 스토리를 즐기며 당시 바이킹과 앵글로색슨의 시대적 특성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또한 150개의 역사적 사건들을 통해 바이킹 시대의 전쟁, 정치, 생활, 과학, 문화, 경제 등을 두루두루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노르웨이의 눈 덮인 땅과 아름다운 평야를 가진 영국, 신화적 성지인 요툰하임(Jotunheim), 아스가르드(Asgard) 등 바이킹 시대의 또 다른 매력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디렉터 맥심 듀란(Maxime Durand)은 "복잡하면서도 풍부한 스토리를 갖고 있는 바이킹 시대의 역사를 '디스커버리 투어'에서도 꼭 다뤄보고 싶었다"며 "학습 도구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게임으로서의 충분한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스커버리 투어: 바이킹 시대'는 PC로 즐길 수 있으며 내년에는 PS, 엑스박스 등 다른 플랫폼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플레이어는 '디스커버리 투어: 바이킹의 시대'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게임을 보유하지 않은 사람들은 유비소프트 커넥트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별도로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