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협회, 식품산업계 자원순환 우수사례집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식품산업협회는 국내 주요 식품기업 20개사와 함께 식품산업계 자원순환 우수사례집을 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식품산업계가 환경분야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자발적으로 포장재를 개선한 사례를 집약한 국내 최초의 사례집이다.
하지만 식품산업계는 다년간 지속 연구개발한 결과 230여개의 우수사례를 발표하게 됐다고 협회 측은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식품산업협회는 국내 주요 식품기업 20개사와 함께 식품산업계 자원순환 우수사례집을 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식품산업계가 환경분야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자발적으로 포장재를 개선한 사례를 집약한 국내 최초의 사례집이다.
식품 포장재는 유통기한 동안 식품의 안전성을 유지해야 하는 역할의 특성상 포장재를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것이 쉽지 않다. 하지만 식품산업계는 다년간 지속 연구개발한 결과 230여개의 우수사례를 발표하게 됐다고 협회 측은 전했다.
생산 단계에서는 포장재 사용량 저감(용기 경량화, 트레이 제거), 재활용 용이성 개선(라벨 구조·재질 변경), 소비 단계에서는 환경 인증제도 활용(녹색인증, 친환경인증, FSC, GRP, TUV), 캠페인, 관리·재생 단계에서는 자원재생 및 업사이클링(재생 PET·PE 사용) 사례가 소개됐다.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장은 "사례집 발행을 계기로 타 산업에 귀감이 될 수 있는 역할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실천적 방안을 함께 고안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