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美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 2주 연속 진입..꾸준한 글로벌 화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싱글 'One Day(원 데이)'로 미국에서 새로운 차트를 썼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9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팝 에어플레이(POP AIRPLAY)' 차트(10월 23일 자)에 따르면 몬스타엑스의 'One day'는 34위를 기록, 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싱글 ‘One Day(원 데이)’로 미국에서 새로운 차트를 썼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9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팝 에어플레이(POP AIRPLAY)’ 차트(10월 23일 자)에 따르면 몬스타엑스의 ‘One day’는 34위를 기록, 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매주 미국 내 약 160개 주요 라디오 방송국에서 방송된 횟수에 따라 집계되는 ‘팝 에어플레이’는 팝 장르 상위 40개 곡을 대상으로 하는 차트다.
‘Who Do U Love?(후 두 유 러브)’, ‘You Can’t Hold My Heart(유 캔트 홀드 마이 하트)’에 이어 ‘One Day’로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 세 번째 이름을 올린 몬스타엑스는 해당 차트를 통해 전 세계에서 계속되고 있는 K팝의 화제성을 증명하며 글로벌 화력을 이어가고 있다.
몬스타엑스의 ‘One Day’는 ‘언젠간 기분이 좋아지겠지, 나아지겠지’라고 생각하고, 믿고 있으면서도 그때 그 감정에 갇혀 쉽게 앞으로 나아가지 못함을 메시지에 담아낸 곡이다. 누군가를 잃거나 이별한 후의 감정을 나타냈으며, 몬스타엑스표 감성으로 전 세계 팬들의 열띤 호응을 받고 있다.
“몬스타엑스는 꾸준히 히트 메이커임을 증명하고 있다”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의 호평처럼 몬스타엑스는 발매하는 앨범마다 국내는 물론, 해외의 저명한 매체를 비롯해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며 멈출 줄 모르는 행보에 대한 기대를 높여나가고 있다.
글로벌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몬스타엑스는 오는 12월 미국 라디오 방송국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가 진행하는 연말 최대 쇼 ‘징글볼(Jingle Ball)’ 투어를 앞두고 있으며, 11월 국내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 준비에 한창이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주현,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자랑…범접불가 각선미 - MK스포츠
- 김선호, 사생활 의혹 해명에 사과만 있고 책임은 없다 - MK스포츠
- 자취방 놀러 온 여자친구? 최세희, 미스맥심 결승진출 - MK스포츠
- 아이유, 신곡 뮤직비디오 남자는 누구?
- 인어공주로 변신한 오또맘…아찔한 S라인 [똑똑SNS] - MK스포츠
- ‘BJ에 8억 원 뜯긴’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어떠한 잘못도 없다” (공식) [전문] - MK스포츠
- 더보이즈, 원헌드레드 이적...11명 전원 MC몽 품에 안겼다 [공식] - MK스포츠
- “솔직히 놀라, 매우 무서운 타자”…日 사령탑도 경계하는 김도영 [프리미어12] - MK스포츠
- 4년 만에 고졸 1순위 등장! 홍대부고 박정웅, 정관장 유니폼 입었다…박찬희·오세근·문성곤과
- 오타니-저지, 2024 행크 애런상 수상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