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식] 안양천 가족놀이터' 조성·개장 등

박석희 2021. 10. 20. 11: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광명시는 관내 철산13단지 맞은편 안양천 둔치에 '안양천 가족놀이터'를 조성해 지난 9일 개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총 면적 1340㎡의 가족놀이터는 어린이를 위한 인라인을 비롯해 자전거타기 등을 위한 건강트랙, 트램폴린과 거미줄타기를 할 수 있는 점핑놀이터, 어린이들의 대근육 발달을 위해 뛰어놀 수 있는 대근육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양천 둔치에 마련된 '가족놀이터’.


[광명=뉴시스]박석희 기자 = 경기 광명시는 관내 철산13단지 맞은편 안양천 둔치에 ‘안양천 가족놀이터’를 조성해 지난 9일 개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총 면적 1340㎡의 가족놀이터는 어린이를 위한 인라인을 비롯해 자전거타기 등을 위한 건강트랙, 트램폴린과 거미줄타기를 할 수 있는 점핑놀이터, 어린이들의 대근육 발달을 위해 뛰어놀 수 있는 대근육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가족들이 함께 놀이할 수 있는 바닥놀이터도 이에 포함한다. 또 시민 휴식을 위한 파고라, 의자 등 휴게공간과 놀이터 주변에 삼색버들, 느릅나무, 수크렁 등 수목을 식재하여 환경친화적인 공간으로 조성했다.

앞서 광명시는 안양천에 자전거도로, 산책로, 초화원, 휴게쉼터 등을 조성했다.

광명3동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소불고기 나눔 행사' 현장.


◇ 철산3동·광명3동 노인 위안

경기 광명시는 관내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거취약 홀몸 어르신 가정에 20만 원 상당의 가스레인지를 전달하고, 광명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사랑의 소불고기 나눔 행사’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가스레인지를 전달 받은 어르신은 기초생활수급 대상자로 뇌경색으로 쓰러진 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가스레인지가 없어 적지 않은 불편을 겪는다는 소식에 지역사회보장협의제가 성금을 모아 마련했다.

또 광명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입맛을 잃은 경로당의 어르신 75여명에게 부녀회와 함께 사랑과 정성으로 만든 소불고기를 준비해 대접하고, 위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