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美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 2주 연속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몬스타엑스(MONSTA X)가 싱글 'One Day(원 데이)'로 미국에서 새로운 차트를 썼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9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팝 에어플레이(POP AIRPLAY)' 차트(10월 23일 자)에 따르면 몬스타엑스의 'One day'는 34위를 기록, 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9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팝 에어플레이(POP AIRPLAY)’ 차트(10월 23일 자)에 따르면 몬스타엑스의 ‘One day’는 34위를 기록, 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매주 미국 내 약 160개 주요 라디오 방송국에서 방송된 횟수에 따라 집계되는 ‘팝 에어플레이’는 팝 장르 상위 40개 곡을 대상으로 하는 차트다.
특히 몬스타엑스의 ‘One Day’는 10월 16일 발표된 ‘팝 에어플레이’ 차트 38위에서 4단계 상승한 34위를 차지, 명실상부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며 K팝을 이끄는 대표 주자 면모도 입증해 보였다.
‘Who Do U Love?(후 두 유 러브)’, ‘You Can’t Hold My Heart(유 캔트 홀드 마이 하트)’에 이어 ‘One Day’로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 세 번째 이름을 올린 몬스타엑스는 해당 차트를 통해 전 세계에서 계속되고 있는 K팝의 화제성을 증명하며 글로벌 화력을 이어가고 있다.
몬스타엑스의 ‘One Day’는 ‘언젠간 기분이 좋아지겠지, 나아지겠지’라고 생각하고, 믿고 있으면서도 그때 그 감정에 갇혀 쉽게 앞으로 나아가지 못함을 메시지에 담아낸 곡이다. 누군가를 잃거나 이별한 후의 감정을 나타냈으며, 몬스타엑스표 감성으로 전 세계 팬들의 열띤 호응을 받고 있다.
“몬스타엑스는 꾸준히 히트 메이커임을 증명하고 있다”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의 호평처럼 몬스타엑스는 발매하는 앨범마다 국내는 물론, 해외의 저명한 매체를 비롯해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며 멈출 줄 모르는 행보에 대한 기대를 높여나가고 있다.
글로벌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몬스타엑스는 오는 12월 미국 라디오 방송국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가 진행하는 연말 최대 쇼 ‘징글볼(Jingle Ball)’ 투어를 앞두고 있으며, 11월 국내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 준비에 한창이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K배우’ 김선호 폭로글 작성 여자친구는 방송계 출신이었다
- ‘거짓 암투병’ 최성봉, 환자복·후원계좌 삭제→SNS 비공개 전환
- 배우 김동현, 벌써 네번째…억대 사기로 또 집행유예
- ‘거짓 암투병 논란’ 최성봉, 후원계좌 삭제 이어 SNS 비공개 전환
- ‘돌싱포맨’ 이상민, 전처 이혜영 언급 “프로그램으로 경쟁한다는 기사 봤다”
- 이효리, 힙한 겨울 언니 - 스타투데이
- 송승헌 “조여정과 커플로 재회…항상 한눈팔아 미안” (‘할명수’) - 스타투데이
- 백현 공연 실황 예고편 공개...3면 스크린의 생생함 - 스타투데이
- 박명수, 송승헌 방부제 외모에 감탄…“200m 앞에서도 보여” (‘할명수’) - 스타투데이
- 사대부와 백성이 어우러져 놀던 곳...국립국악원 ‘필운대풍류3’ -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