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美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 2주 연속 진입

2021. 10. 20. 11: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가 싱글 '원 데이(One Day)'로 미국에서 새로운 차트를 썼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9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팝 에어플레이(POP AIRPLAY)' 차트(10월 23일 자)에 따르면 몬스타엑스의 '원 데이'는 34위를 기록, 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매주 미국 내 약 160개 주요 라디오 방송국에서 방송된 횟수에 따라 집계되는 '팝 에어플레이'는 팝 장르 상위 40개 곡을 대상으로 하는 차트다.

특히 몬스타엑스의 '원 데이'는 지난 16일 발표된 '팝 에어플레이' 차트 38위에서 4단계 상승한 34위를 차지해 글로벌 인기를 입증해 보였다.

'후 두 유 러브?(Who Do U Love?)', '유 캔트 홀드 마이 하트(You Can't Hold My Heart)'에 이어 '원 데이'로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 세 번째 이름을 올린 몬스타엑스는 해당 차트를 통해 글로벌 화력을 이어가고 있다.


'원 데이'는 '언젠간 기분이 좋아지겠지, 나아지겠지'라고 생각하고, 믿고 있으면서도 그때 그 감정에 갇혀 쉽게 앞으로 나아가지 못함을 메시지에 담아낸 곡이다. 누군가를 잃거나 이별한 후의 감정을 나타냈으며, 몬스타엑스표 감성을 녹였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12월 미국 라디오 방송국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가 진행하는 연말 최대 쇼 '징글볼(Jingle Ball)' 투어를 앞두고 있으며, 11월 국내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 준비에 한창이다.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