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로, 싸이클러용 영전압 방전회로 장치 국내 특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프로(262260)가 싸이클러용 영전압 방전회로 장치에 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0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충방전을 위한 전력 손실을 감소시킬 수 있고, 충방전을 위한 제어 동작을 단순화시킬 수 있다"며 "이로 인해 이차 전지의 방전 모드에서 관련 스위칭 소자들을 반복적으로 온오프하지 않고 지속적인 턴온 상태를 유지한 상태에서 이차 전지가 방전될 수 있도록 구성하기 때문에, 저내압 스위칭 소자들을 이용하여 방전 회로를 구성할 수 있어 충방전회로 구성을 위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준하 기자] 에이프로(262260)가 싸이클러용 영전압 방전회로 장치에 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0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충방전을 위한 전력 손실을 감소시킬 수 있고, 충방전을 위한 제어 동작을 단순화시킬 수 있다”며 “이로 인해 이차 전지의 방전 모드에서 관련 스위칭 소자들을 반복적으로 온오프하지 않고 지속적인 턴온 상태를 유지한 상태에서 이차 전지가 방전될 수 있도록 구성하기 때문에, 저내압 스위칭 소자들을 이용하여 방전 회로를 구성할 수 있어 충방전회로 구성을 위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준하 (xylit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 “확정이익 집착한 설계자는 죄인” vs “설계자는 착한사람”
- 홍남기 “내주 유류세 인하 조치 발표…가상자산 예정대로 과세”(종합)
- "몸 무거웠지만"…이다영, 그리스서 훈련 마친 후 전한 소감
- '사생활 논란' 김선호, 결국 '1박 2일' 떠난다…"최대한 편집"
- 김동현, 사기 혐의로 집행유예…벌써 네번째
- ‘나로 단일화’ 심상정 “강제수용 4367억 손해, 이재명 사과해야”
- 정은경 "23~25일 국민 70% 접종"…이상반응 인정↑, '안정성委' 만든다
- "내 불찰로 상처 줘"…김선호, 4일 만에 사생활 논란 공식 인정+사과 [종합]
- "조폭인줄 몰랐다"던 이재명, 과거 동일한 조폭 두 번 변호
- 조성은 "김웅 '국기문란' 연루, 일반인이면 벌써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