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광주점, 예식장 거리두기 완화에 '혼수용품' 매출 쑥

광주=이재호 기자 2021. 10. 20. 10: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월 들어 예식장 거리두기 기준이 두차례 완화되면서 광주지역 백화점의 혼수용품 매출도 덩달아 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물 브랜드인 골든듀에서는 이달 24일까지 신제품을 10% 할인하며, 루첸리 매장에서는 다이아몬드 1, 2캐럿 원석을 특별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10월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박병익 롯데백광주점 영업기획팀장은 "예식장 거리두기 기준 완화에 이어 정부에서 11월에 위드코로나를 추진하려는 움직임이 본격화 됨에 따라 아직 식을 올리지 못하고 있던 예비부부들이 혼수 구매를 위해 백화점으로 방문하는 경우가 크게 늘었다" 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식장 거리두기 기준이 두차례 완화되면서 광주지역 백화점의 혼수상품 매출도 덩달아 오르고 있다/사진=롯데쇼핑 제공.
10월 들어 예식장 거리두기 기준이 두차례 완화되면서 광주지역 백화점의 혼수용품 매출도 덩달아 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결혼식을 미뤘던 예비 부부들이 대거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20일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따르면 지난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혼수 상품군인 가전/가구의 매출은 36.1% 해외시계는 16.7%, 예물 보석 브랜드의 매출은 14.7% 각각 신장했다.

코로나19 4차 유행이 정점에 달했던 지난 9월 해당 상품군의 매출이 보합 또는 마이너스 신장율을 기록했던 것과 큰 대조를 보이고 있다.

이는 정부에서 10월 이전 기존 3~4단계에서 최대 49명까지만 허용했던 결혼식 참여 인원을 10월 4일부터 2주간 최대 199명까지 확대했고, 이어 10월 18일부터는 최대 250명까지 허용함에 따라 그간 결혼을 미뤄왔던 신혼부부들이 혼수 준비를 서둘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다양한 혼수상품군의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우선 9층 행사장에서는 10월 22일부터 28일까지 ‘가구 홈스타일링 FAIR’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몬스에서는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신제품에 한해 10% 할인, 씰리침대는 진열상품을 최대 50%까지, 본톤가구 역시 진열상품은 10~20% 할인 판매한다.

예물 브랜드인 골든듀에서는 이달 24일까지 신제품을 10% 할인하며, 루첸리 매장에서는 다이아몬드 1, 2캐럿 원석을 특별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10월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박병익 롯데백광주점 영업기획팀장은 “예식장 거리두기 기준 완화에 이어 정부에서 11월에 위드코로나를 추진하려는 움직임이 본격화 됨에 따라 아직 식을 올리지 못하고 있던 예비부부들이 혼수 구매를 위해 백화점으로 방문하는 경우가 크게 늘었다” 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아찔한 수영복 뒤태"… KIA 치어리더, 힙업 美쳤다
김선호 사주 보니… "여자가?" 예사롭지 않네
"파격 바디프로필"… 지소연, 허벅지라인 실화?
"현금 1000만원 주더라"… 야구선수 누구?
"우울증 인증해라"… 생방송 중 농약 마시고 사망
"임신 5개월" 고백, 유튜버 조두팔… 아이 아빠는?
효정, 상큼한 가을 니트룩… "뱅헤어로 더한 귀요美"
"맨살이 살짝"… 지연, 잘록한 허리 인증?
"늦둥이? 일주일에 1~2번 봐"… 김구라 근황
윤아, 흰 눈처럼 맑은 미모… "흠잡을 데가 없네"

광주=이재호 기자 jaeho525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