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승코퍼레이션, 자회사 그린본드 300억원 발행.."ESG 경영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승코퍼레이션은 자회사 화승소재가 산업은행의 ESG 인증 채권(그린본드) 발행 지원 사업 대상으로 선정, 300억원의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화학소재 회사인 화승소재는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녹색채권 인증 평가를 받아 부합(PASS) 의견을 취득하기도 했다.
나이스신용평가는 화승소재에 대해 '생태 효율성 및 순환경제를 고려한 제품, 생산기술 및 공정으로 인증'하며 ESG 인증 조달 자금의 사용처로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화승코퍼레이션은 자회사 화승소재가 산업은행의 ESG 인증 채권(그린본드) 발행 지원 사업 대상으로 선정, 300억원의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화학소재 회사인 화승소재는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녹색채권 인증 평가를 받아 부합(PASS) 의견을 취득하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은 친환경 소재인 TPV(열가소성 가교 엘라스토머) 생산 확대를 위한 명례공장의 시설 투자에 활용할 것"이라며 "ESG 경영 체계를 마련하고 정부 정책 및 ESG 채권 가이드라인의 변경사항을 지속 반영하는 한편, 다양한 친환경 사업을 전개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화승소재는 ESG 인증을 위한 평가에서 명례공장의 TPV 생산라인을 친환경 사업으로 인증받았다. TPE의 일종으로 친환경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TPV는 고무와 플라스틱의 중간체로 향후 고무를 대체하는 원재료로 주목받고 있다. 나이스신용평가는 화승소재에 대해 '생태 효율성 및 순환경제를 고려한 제품, 생산기술 및 공정으로 인증'하며 ESG 인증 조달 자금의 사용처로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이번 자금조달로 화승소재는 늘어나는 수요에 대비해 명례공장의 TPV 생산량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기 투자금액 233억원으로 확보한 4개 라인 외에 향후 2년간 77억원을 투자해 2개 라인을 증설한다. 화승소재 명례공장은 5만3천924㎡(약 1만6천312평) 규모로 TPE 등 친환경 소재를 생산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준공됐다.
1996년 설립된 화승소재는 고무 산업의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최근에는 방산 및 에너지 분야 등에서 친환경 신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지속적인 기술투자와 경영혁신의 결과 1천500여종의 컴파운드(compound, 화합물)를 개발, 보유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T '에이닷' vs LGU+ '익시오'…막오른 'AI 비서' 경쟁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아케인' 시즌2로 돌아왔다 [위클리콘]
- 이복현 경고에도 수신 금리 릴레이 인하…전북은행도 동참
- 수수료 '최후통첩'…말 아끼는 배달앱 "마지막까지 충실히 협의" [IT돋보기]
- 신세계백화점, LoL 애니 '아케인 시즌2' 팝업스토어 오픈
- 연말되자 밸류업 공시 '쑥'…밸류업 ETF도 힘 받을까
- [AI브리핑] 모바일 AI도 챗GPT 천하…퍼플렉시티·뤼튼 약진
- "택지개발 앞서 교통시설 확충해야"…의정부 주민들의 '합창' [현장]
- [오늘의 운세] 11월 10일, 작은 것들은 그냥 넘기고 큰 것을 생각하자
- [주말엔 운동] '건강해지려면' 운동 얼마나,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