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얍엑스, 1억5천만달러 투자 유치 소식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얍엑스가 중국 위즈덤캐피털그룹 컨소시엄로부터 1억5천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지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얍엑스는 전날 장 마감 후 중국 위즈덤위즈덤캐피탈그룹 컨소시엄과 1억5천만달러 규모의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얍엑스가 중국 위즈덤캐피털그룹 컨소시엄로부터 1억5천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지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20일 오전 9시 22분 현재 얍엑스는 전 거래일보다 8.61% 오른 2천2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얍엑스는 전날 장 마감 후 중국 위즈덤위즈덤캐피탈그룹 컨소시엄과 1억5천만달러 규모의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지난 8월 마카오 지역 내 사물인터넷(IoT) 기반 인프라 등 스마트시티 구축 시범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자금 조달의 일환이다.
위즈덤캐피탈그룹은 마카오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투자 전문회사다. 마카오 스마트시티 건립을 추진 중인 CITIC중신그룹, ICBC공상은행 등의 주요 투자 파트너다. 얍엑스와는 지난 8월 마카오 지역 내 IoT 기반 인프라 등 스마트시티 구축 시범사업 프로젝트를 목적으로 하는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최시명 얍엑스 대표는 "이번 투자는 얍엑스의 기술력이 마카오 스마트시티 건설 프로젝트 내 주요 사업경쟁력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국산 첨단 IT 기술 경쟁력을 해외 시장에서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인만큼, 의미있는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진웅, '尹 탄핵 집회'서 소신 발언…"비상계엄은 극악무도·패악질"
- "서울 공원서 비둘기 먹이 주지 마세요"…과태료 최대 100만 원
- 1151회 로또 당첨번호 '2·3·9·15·27·29'…보너스 '8'
- 어묵 국물도 따로 돈 받네…"1컵당 100원·포장은 500원"
- "순간 눈을 의심"…왕복 4차선 한복판에 주차된 킥보드
- "'오징어 게임'에 아주 질렸다"…황동혁 감독 美인터뷰서 깜짝 발언
- '尹 멘토' 신평 "대통령 선한 성품…돌아오면 훌륭한 지도자 될 것"
- '내란공범' 현수막 허용한 선관위…'이재명 안돼'는 불허
- 홍준표 "명태균 따위에 놀아나지 않아…윤 측에 붙어 조작질"
- "완전 미쳤어요"…조국혁신당, 계엄 당일 긴박했던 단톡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