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우현 "컴백 준비하며 잊고 있던 나와 마주한 느낌"

이태수 2021. 10. 20. 09: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년 5개월 만에 네 번째 미니음반 '위드'(With)를 발표한 남우현이 "잠시 잊고 있던 나와 마주한 느낌이었다"라고 음반 준비 기간을 20일 되돌아봤다.

남우현은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배포한 일문일답 자료를 통해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이 어색하게 느껴졌는데 어느 순간 '아, 맞다, 나 남우현이지'라는 생각이 들면서 내 옷을 찾은 것 같다"며 "녹음과 뮤직비디오 촬영 등이 무섭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번째 미니음반 '위드' 발표.."퍼즐 끼워맞춘 듯 다양한 음악들"
남우현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2년 5개월 만에 네 번째 미니음반 '위드'(With)를 발표한 남우현이 "잠시 잊고 있던 나와 마주한 느낌이었다"라고 음반 준비 기간을 20일 되돌아봤다.

남우현은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배포한 일문일답 자료를 통해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이 어색하게 느껴졌는데 어느 순간 '아, 맞다, 나 남우현이지'라는 생각이 들면서 내 옷을 찾은 것 같다"며 "녹음과 뮤직비디오 촬영 등이 무섭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했다"고 밝혔다.

전날 발매된 미니음반의 타이틀곡 '냉정과 열정 사이'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알앤비 팝 장르로 무게감 있는 베이스와 간결한 비트가 인상적인 곡이다. 냉정을 가장한 열정을 통해 강렬한 사랑을 그려냈다.

남우현은 타이틀곡에 대해 "사람은 누구나 한 번쯤 '냉정과 열정 사이'에 놓인다고 생각한다. 나 역시 그랬다"며 "순간의 판단이 인생의 절반을 좌우하거나 그로 인해 완전히 다른 삶이 펼쳐지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냉정과 열정 사이'는 사랑에 대한 노래이기도 하지만 선택의 찰나에 냉정하고 열정적인 판단을 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도 담고 있다"고 부연했다.

그는 "일할 때 가장 냉정해지고 또 제일 열정적인 것 같다"며 "아직도 스스로 채찍질을 하는 내 모습을 보면 더욱 더 그렇다"고 말했다.

남우현은 이전 앨범과의 차이를 묻는 말에는 "앞서 발매한 앨범보다 더욱 다채로워진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며 "마치 퍼즐을 끼워 맞추듯 다양한 음악으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해 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tsl@yna.co.kr

☞ 전사한 아버지를 아버지라 못부르고…칠순 딸 기막힌 사연
☞ 생수 마시고 직원 2명 의식 잃어…결근한 1명은 극단적 선택
☞ 김선호, 전 여자친구 임신중절 종용의혹 …낙태종용은 범죄?
☞ 배우 김동현, 억대 사기로 또 집행유예
☞ "'합방' 대가로 성관계 강요"…경찰, 유명 BJ 수사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대박에 3분기 신규가입자 438만명↑
☞ 김선호 출연 '1박 2일' 하차 요구 잇따라…차기작도 불똥
☞ "미 열차 성폭행 40분간 승객들은 폰카만…아무도 신고 안해"
☞ 윤석열 "전두환, 쿠데타·5·18 빼곤 정치 잘했다는 평가도"
☞ 조국 "누드사진 안 올렸는데 사실확인 없었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