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비즈]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인기에 유료 가입자 급증..3분기에만 438만명 늘어 추정치 웃돌아

이정혁 2021. 10. 20. 08: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가 '오징어 게임'의 인기에 유료 가입자를 크게 늘린 것으로 집계됐다.

로이터통신은 19일(현지시각) 넷플릭스가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유료 가입자 438만명 증가를 밝혔다고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은 "'오징어 게임'의 세계적인 관심이 예상보다 많은 넷플릭스 신규 고객을 끌어들였다"고 분석했다.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효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될 4분기 신규 가입자를 850만 명으로 예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가 '오징어 게임'의 인기에 유료 가입자를 크게 늘린 것으로 집계됐다.

로이터통신은 19일(현지시각) 넷플릭스가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유료 가입자 438만명 증가를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는 월가 추청지 386만명을 뛰어넘은 수치다.

로이터통신은 "'오징어 게임'의 세계적인 관심이 예상보다 많은 넷플릭스 신규 고객을 끌어들였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오징어 게임'은 출시 이후 첫 4주 동안 전 세계 1억4200만명이 시청을 했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며 특수를 누렸으나 백신 접종이 본격화한 올해 상반기부터는 가입자 증가세가 줄었다. 하지만 '오징어 게임' 빅히트하며 다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는 평가다.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효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될 4분기 신규 가입자를 850만 명으로 예상했다. 이는 월가 추정치 833만 명을 웃도는 숫자다.

넷플릭스 3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와 비교해 16% 증가한 74억8000만 달러(8조8151억 원)를 기록했고 주당 순이익(기업이 벌어들인 순이익을 기업의 총주식수로 나눈 값)은 3.19달러였다. 매출은 레피니티브가 집계한 월가 예상치와 같았고 주당순이익은 시장예상치(2.56달러)를 상회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이날 뉴욕 증시에서 전장보다 0.16% 오른 639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유명 인플루언서, 생방송 중 농약 마시고 사망..죽기 전 남긴 말 “끔찍해”
“씻을 때마다 시아버지가 욕실 문 열어” 며느리의 속앓이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이세영 남친, '결별설' 해명 “가족·직장 문제로 日 돌아가, 헤어진 거 아냐”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