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 ESG협의회 신설.."지속가능 경영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투자증권(대표이사 서병기)이 지속 가능하고 일관성 있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대표이사 직속 기구로 'ESG협의회'를 신설했다고 20일 밝혔다.
'ESG협의회'는 전사 단위의 협의체로 ESG경영 전략과 정책 수립 및 사업추진, ESG 경영 내재화와 각 부문의 ESG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IBK투자증권(대표이사 서병기)이 지속 가능하고 일관성 있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대표이사 직속 기구로 ‘ESG협의회’를 신설했다고 20일 밝혔다.
‘ESG협의회’는 전사 단위의 협의체로 ESG경영 전략과 정책 수립 및 사업추진, ESG 경영 내재화와 각 부문의 ESG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경영총괄 부사장(COO)이 의장을 맡고 각 사업부문의 담당 임원이 위원회를 구성한다.
중점 사업으로 ▲탄소배출권 시장참여 및 친환경 투자 확대 ▲미래의 주역인 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 및 사회공헌활동 전개 ▲금융소비자보호 인프라 강화 등 의미있는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추후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를 설립하고, 주기적으로 추진현황 점검과 계획 수립을 통해 실행력을 높일 계획이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글로벌 경영 트렌드에 발맞춰 건전한 지배구조를 확립하고 주주가치 제고, 사회 및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IBK기업은행 및 금융그룹 ESG 추진협의회와 협업을 강화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진웅, '尹 탄핵 집회'서 소신 발언…"비상계엄은 극악무도·패악질"
- "서울 공원서 비둘기 먹이 주지 마세요"…과태료 최대 100만 원
- 1151회 로또 당첨번호 '2·3·9·15·27·29'…보너스 '8'
- 어묵 국물도 따로 돈 받네…"1컵당 100원·포장은 500원"
- "순간 눈을 의심"…왕복 4차선 한복판에 주차된 킥보드
- "'오징어 게임'에 아주 질렸다"…황동혁 감독 美인터뷰서 깜짝 발언
- '尹 멘토' 신평 "대통령 선한 성품…돌아오면 훌륭한 지도자 될 것"
- '내란공범' 현수막 허용한 선관위…'이재명 안돼'는 불허
- 홍준표 "명태균 따위에 놀아나지 않아…윤 측에 붙어 조작질"
- "완전 미쳤어요"…조국혁신당, 계엄 당일 긴박했던 단톡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