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켐생명과학, 긍정적 2상에 코로나 CMO까지-신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20일 엔지켐생명과학(183490)에 대해 혁신신약(First in Class) 후보물질의 긍정적인 2상 결과에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CMO) 사업 진출 모멘텀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동건 연구원은 "주력 파이프라인인 PETA 면역조절제 EC-18은 First in Class 신약 후보물질로 현재 CRIOM, CIN, NASH, 면역항암제 병용요법 등 다수의 적응증으로 개발 중이다"며 "가장 앞서 있는 파이프라인은 CRIOM으로 글로벌 임상 2상을 마치고 지난 19일 고무적인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0일 엔지켐생명과학(183490)에 대해 혁신신약(First in Class) 후보물질의 긍정적인 2상 결과에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CMO) 사업 진출 모멘텀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동건 연구원은 “주력 파이프라인인 PETA 면역조절제 EC-18은 First in Class 신약 후보물질로 현재 CRIOM, CIN, NASH, 면역항암제 병용요법 등 다수의 적응증으로 개발 중이다”며 “가장 앞서 있는 파이프라인은 CRIOM으로 글로벌 임상 2상을 마치고 지난 19일 고무적인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번 공개된 2상 결과에서는 Stage 1과 2를 합친 105명을 대상으로 한 탑라인 결과다. 주평가변수인 발현기간은 투약군에서 평균 0일, 대조군에서는 13.5일을 기록하며 100%의 감소율을 기록했다. 발생률 역시 투약군은 45.5%, 대조군은 70%로 35.0%의 감소율을 나타내며 고무적인 결과가 발표됐다.
이 연구원은 “현재 CRIOM 대상 개발이 이뤄지고 있는 경쟁사들의 파이프라인과 비교하더라도 유효성과 투약 편의성 측면에서 높은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이번 임상 2상 결과를 통해 미 식품의약국(FDA) 혁신신약 지정(BTD) 신청이 예상되며 2021년 말~2022년 초 BTD 지정과 함께 글로벌 제약사향 기술이전 모멘텀 역시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또 “최근에는 약 32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코로나19 백신 CMO 사업에 진출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인도 제약사 자이더스 캐딜라(Zydus Cadila)와 LOI(의향서) 체결을 통해 향후 본격적인 코로나19 백신 생산이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박정수 (ppj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檢 대장동 의혹 핵심 남욱 구속영장 청구없이 석방…왜?
- "옷장 속엔 100만원 봉투"…AZ 백신 접종 후 돌아가신 母의 선물
- "민변 부회장 동생이 대신 부임"…前외교관, 조국 등 상대 소송
- 김웅 녹취록서 '윤석열' 실제 언급…캠프 "후보와 무관"
- 아직 치료제 없는 구강점막염…韓 엔지켐, 美 임상 2상 성공
- "가계빚 이대로면 과거 카드대란 수준의 위기 재발할 수도"
- "공급 병목 지나간다"…가장 먼저 오르는 주식은?
- [최정희의 이게머니]유가 올리는 세 가지…"내년 200달러 베팅도 나왔다"
- 북한, 신형 SLBM 공개…“8·24 영웅함서 발사, 조종유도기술 도입”
- 쌍용차 새주인 이르면 오늘 결정…재입찰 가능성도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