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저러스, 신비아파트와 '콜래보'..할로윈 상품 출시

윤정훈 2021. 10. 20. 07: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마트가 다가오는 핼로윈데이에 맞춰 단독 파티용품을 준비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CJ ENM의 인기 콘텐츠인 '신비아파트', 완구 라이선스 기업 엑스오플레이(XOPLAY)와 콜래보레이션해 핼로윈데이 의상과 소품, 사탕 바구니 등 다양한 파티용품을 단독으로 선뵌다고 20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 ENM, 완구 라이선스 기업 엑스오플레이와 '콜래보'
신비아파트는 어린이 최고 인기 호러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 11가지 판매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롯데마트가 다가오는 핼로윈데이에 맞춰 단독 파티용품을 준비했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CJ ENM의 인기 콘텐츠인 ‘신비아파트’, 완구 라이선스 기업 엑스오플레이(XOPLAY)와 콜래보레이션해 핼로윈데이 의상과 소품, 사탕 바구니 등 다양한 파티용품을 단독으로 선뵌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마트의 핼로윈데이 관련 소품 매출은 이달 1일부터 18일까지 전년 대비 68% 신장하며 높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신비아파트는 어린이 방송 채널 ‘투니버스’ 개국 이후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호러 애니메이션이다. 지난달 첫 방송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1화는 시청률 4.18%, 점유율 46.2%(4-13세·닐슨코리아)를 기록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동시간대 프로그램 순위 1위에 등극했다. 뜨거운 인기를 바탕으로 뮤지컬, 모바일 게임, 실사 드라마 제작 및 관련 부가상품 출시 등 콘텐츠 사업 다각화를 펼치며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토이저러스가 핼로윈데이를 맞아 단독으로 선보이는 대표 상품으로는 신비아파트 주인공 캐릭터인 강림이 착용하는 망토를 실제 완구로 구현한 ‘강림망토’가 있다. 이 외에도 ‘신비 금비 아동망토·머리띠·얼굴 가면’ 등 다양한 핼로윈 맞이 의상과 함께 핼로윈파티를 더욱 다채롭게 꾸며줄 ‘신비 금비 삼각 가랜드’와 ‘LED 풍선세트’, 달콤한 핼로윈데이 사탕을 가득 담을 ‘신비 금비 바구니’ 등 총 11가지 콜래보 상품을 판매한다. 이는 전국 롯데마트 내 토이저러스 매장 총 98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롯데마트는 오는 31일까지 핼로윈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핼로윈 과자파티’ 행사를 준비했다. 핼로윈 과자파티 행사 해당 상품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김보경 롯데마트 패션&Hobby 부문장은 “어린이들에게 요즘 가장 인기가 좋은 신비아파트 캐릭터를 활용하여 망토, 호박 바구니 등 다양한 핼로윈 소품들을 단독 출시했다”며, “향후에도 경쟁력있는 국내 콘텐츠와 협업하여 재밌는 콜래보레이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