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부모 장현성·변정수vs꼴등 부모 김호진·백지원 (멜랑꼴리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장현성, 변정수, 김호진, 백지원이 사교육의 메카 한곡동의 기막힌 교육 생태계를 완성한다.
tvN 15주년 특별기획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극본 김지운 연출 김상협)에서 성민준(장현성 분), 유혜미(변정수 분), 백민식(김호진 분), 민희승(백지원 분)이 전교 1등과 전교 꼴찌의 학부모로 만나 극과 극의 상황을 그리며 높은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N 15주년 특별기획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극본 김지운 연출 김상협)에서 성민준(장현성 분), 유혜미(변정수 분), 백민식(김호진 분), 민희승(백지원 분)이 전교 1등과 전교 꼴찌의 학부모로 만나 극과 극의 상황을 그리며 높은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제작진에 따르면 먼저 극의 배경이 되는 아성고등학교는 대한민국 교육열 1번지라 불리는 사교육의 메카 한곡동에 자리잡고 있다. 이 지역 학부모들은 자식의 명문대 진학을 위해서라면 못할 것이 없어 늘 고급 정보를 선점하기 위한 소리 없는 전쟁을 치른다.
이런 현상은 자식의 성적이 곧 부모의 권력으로 직결되는 한곡동만의 독특한 생태계를 만든다. 내 아이의 전교 등수가 높을수록 내 목소리도 키울 수 있는 이 구역 내 분명한 암묵적 룰은 학부모들 사이에 보이지 않는 서열 피라미드를 견고하게 다진다.
이에 수학을 사랑하는 낭만교사 지윤수(임수정 분)가 부임하는 아성고등학교 부동의 전교 1등 성예린(우다비 분)의 부모 성민준, 유혜미와 만년 전교 꼴찌를 달리는 백승유(이도현 분)의 부모 백민식, 민희승의 사뭇 대비되는 분위기가 흥미롭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성민준, 유혜미 부부는 각각 출세 가도를 걷고 있는 국회의원과 탑 여배우라는 화려한 타이틀 외에도 전교 1등의 부모라는 명예로운 훈장으로 본인들의 존재감을 빛낸다. 이와는 달리 백민식, 민희승 부부는 어딘가 주눅이 들어 보이면서도 근심이 서린 모습이다.
특히 한 장소에서 마주한 유혜미와 민희승 사이에 묘한 기류가 눈길을 끈다. 학부모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경직된 민희승을 상대하는 유혜미에게서 승자의 여유와 당당함이 느껴지는 것. ‘멜랑꼴리아’ 속 또 하나의 재미 포인트가 될 학부모들 간 미묘한 관계 구도 변화와 이를 실감나게 표현할 배우들의 연기 열전이 기다려진다.
특혜 비리의 온상인 한 사립고를 배경으로 수학 교사와 수학 천재의 통념과 편견을 뛰어넘는, 수학보다 아름다운 이야기인 ‘멜랑꼴리아’는 11월 3일 수요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정화, ‘♥마동석’ 마블 ‘이터널스’ 美 행사 동행 (종합) [DA:할리우드]
- 손나은 “연기·캐릭터 고민→감정 폭 넓어져” [화보]
- 박하선 흡인성 폐렴 입원 “♥류수영 ‘씨네타운’ 스페셜DJ” [공식]
- 여에스더 “6mm 뇌동맥류 4년째 지니고 있어” (와카남)
- 16억 빚+아내 가출…서수남 “당뇨 진단=사형선고였다”
- 효민, 노팬티·노브라? 파격 노출…절개 드레스 ‘섹시美’ [DA★]
- 한혜진 “전 남친이 43년생 치과의사…” 루머에 분노 (시언‘s 쿨)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
- 장예원 “전현무 목소리 좋아…말투 다정” (전현무계획2)[TV종합]
- 유튜버 히밥, 유튜브 수익 공개…“월 수익 1억 ↑”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