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슈가, 리믹스 버전 'My Universe' 발매

손봉석 기자 입력 2021. 10. 19. 22:56 수정 2021. 10. 19. 22: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워너뮤직코리아 제공


콜드플레이(Coldplay)와 방탄소년단(BTS) 화제의 싱글 ‘My Universe’의 새로운 버전을 19일 공개했다.

21세기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의 슈가가 리믹스한 ‘My Universe’는 두 팀이 최근 뉴욕에서 만나 함께 점심을 먹으며 했던 대화에서 시작되었다고 전했다.

슈가는 이번 리믹스에 대해 “어릴적 부터 좋아했던 콜드플레이와 협업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리믹스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밝혔다.

‘My Universe’는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핫100(Hot 100)”에서 두 팀의 합작으로는 처음으로 1위를 기록하는 역사를 썼으며, 디지털 송 세일즈 (Digital Song Sales), 핫 록 & 얼터너티브 송 (Hot Rock & Alternative Songs) 차트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더불어 유튜브 조회수 1억뷰,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수 1억회를 돌파하며 콜라보레이션으로 빌보드 “핫 100” 1위로 데뷔한 영국 최초의 밴드가 되었다.

싱글 ‘My Universe’는 지난주 금요일에 발매된 콜드플레이의 새 앨범 ‘The Music Of The Spheres’의 수록곡이다.

콜드플레이는 앨범 발표와 함께 2022년 ‘Music Of The Spheres’ 월드 투어 일정을 공개했다.

투어 발표에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티켓 판매량과 동일한 수의 나무를 심겠다는 약속 등의 환경보호를 위한 계획이 포함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콜드플레이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콜드플레이는 오는 22일에 미국 시애틀의 클라이메이트 플레지 아레나(Climate Pledge Arena)에서 첫번째 공연을 개최한다.

이 공연은 아마존 뮤직, 아마존 프라임과 트위치를 통해 전 세계에 무료로 공개될 예정이다.

더 많은 정보는 콜드플레이의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 저작권자(c)스포츠경향.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