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덕 있으니까 다르네" 5시즌만의 개막전 승리, 사령탑의 미소 [대전승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시 서재덕만 있어도 팀 분위기가 다르다. 훨씬 밝다."
시즌 첫 경기를 완벽한 승리로 시작했다.
삼성화재의 홈개막전이자 한국전력에게도 시즌 첫 경기였다.
경기 후 장 감독은 "부담이 큰 경기였는데 잘 끝나서 다행이다. 개막전 승리는 5시즌만에 처음이다. 좋은 스타트 끊어서 기쁘다"고 운을 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역시 서재덕만 있어도 팀 분위기가 다르다. 훨씬 밝다."
시즌 첫 경기를 완벽한 승리로 시작했다. 장병철 감독의 표정은 침착했지만, 눈가엔 미소가 가득했다.
한국전력 빅스톰은 19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1~2022시즌 첫 경기 삼성화재 블루팡스 전에서 세트스코어 3대0(25-20, 25-16, 25-18) 완승을 거뒀다.
삼성화재의 홈개막전이자 한국전력에게도 시즌 첫 경기였다. 한국전력은 이렇다할 위기조차 없는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다. 고비 때마다 서재덕과 다우디의 고공 강타가 터졌고, 박찬웅은 블로킹 8개를 잡아내며 삼성화재 공격을 틀어막았다.
경기 후 장 감독은 "부담이 큰 경기였는데 잘 끝나서 다행이다. 개막전 승리는 5시즌만에 처음이다. 좋은 스타트 끊어서 기쁘다"고 운을 뗐다.
대체 외인 다우디는 정상 컨디션이 아닌데다 호흡도 아직 완벽하지 않은 상황. 하지만 무난한 승리 속 여유가 넘쳤다.
장 감독은 "박찬웅이 정말 활발하게 움직였다. 젊은 선수라 그런지 기대보다 더 잘하더라"며 "상대방의 움직임을 읽는 능력이 조금 떨어지는데, 작전 수행능력이 좋다. 근성이 좋고 욕심이 많다. 경기를 더할수록 성숙미가 더해간다. 전형적인 센터 체형이다. 앞으로 잘 성장해주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나마 아쉬운 점으로는 리시브를 꼽으며 "약한 서브에 대한 리시브 정확도가 조금 떨어졌고, 수비의 호흡이 맞지 않았던 걸 보완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경기를 이끈 건 역시 에이스 서재덕이었다. 삼성화재가 조금만 추격 분위기를 만들면 어김없이 서재덕의 스파이크가 끊어냈다.
장 감독은 "역시 팀에 활력이 되는 선수다. 군대 다녀왔으니 나이가 적지 않아 체력 안배가 필요하다"면서도 "재덕이만 있어도 팀 분위기가 다르다. 훨씬 밝아진다. 레프트 라이트 다 되니 전술 짜기도 좋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지난해 승점 1점 차이로 봄배구를 못했다. 올해는 하고 싶다. 부임 이후 구단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해준 덕분에 구성원이 많이 좋아졌다. 나도 구단도 올해는 기대가 크다"고 거듭 강조했다.
반면 패장 고희진 감독은 "완패다. 첫 경기라 그런지 안 좋은 모습이 다 나왔다. 특히 황승빈 토스가 많이 흔들렸다. 아무래도 팀도 옮겼고, 오랜만의 출전이라 쉽지 않았던 것 같다"면서 "준비 잘해서 다음 경기엔 이런 모습 보이지 않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대전=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 인플루언서, 생방송 중 농약 마시고 사망..죽기 전 남긴 말 "끔찍해"
- "씻을 때마다 시아버지가 욕실 문 열어" 며느리의 속앓이
-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 이세영 남친, '결별설' 해명 "가족·직장 문제로 日 돌아가, 헤어진 거 아냐"
- 고은아 “마지막 연애 10년 전, 그 사이 6년 짝사랑했다” ('신랑수업')
- 전교회장→자퇴→15세 임신…억장 무너졌던 친정엄마('고딩엄빠')
- “갑상선암 수술 후 8개월간 목소리 안나와”…엄정화, 인간승리 '차정숙'('유퀴즈')
- '눈까리' 김아영, 쌍꺼풀 수술 최초 고백 “'맑눈광' 롤모델=톰크루즈”('라스')
- 기안84, '결혼' 엄현경에게 과거 '상추 프러포즈'…'이불킥 10년 짜리' 맞았네!